동서양을 막론하고 인류는 현재의 삶에서 미래의 방향이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에 관심이 많았다. 이는 인간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정에 대한 욕구가 크기 때문이다.
이렇게 길흉화복에 대한 기대 혹은 우려로 인해 예나 지금이나 미래를 예측하는 일은 우리 곁을 맴돌고 있다. 이제는 그저 맴돌지 말고, 그 궁금증을 풀어 나가는 데 능동적인 태도가 필요한 때이다.
내 전환점운을 이해하려면 먼저, 타로의 기원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타로는 오직 하나의 기원을 중심으로 뿌리를 뻗어나간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여러 나라의 배경에 영향을 받아 다양한 기원설이 존재한다. 그 기원설로는 이집트, 중국, 유대, 인도, 기독교 기원설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타로카드의 종류로는 클래식 타로와 모던 타로가 있다. 본 브런치북에서는 모던 타로 중 유니버설 웨이트를 사용할 것이다. 이 카드는 1909년 에드워드 웨이트(Arthur Edward Waite)가 감독하고, 화가인 파멜라 콜먼 스미스(Pamela Colman Smith)가 그린 라이더 웨이트(Rider Waite) 타로 카드이다.
타로라는 단어에는 ‘왕의 길’이라는 숨은 의미가 담겨 있다고도 한다. 이는 이집트어 Tar(길)와 ro(왕)가 결합되었다는 주장이다.
그러니 이 글을 읽는 당신이 스스로의 전환점운을 보게 된다면, 인생의 주인공이자 왕이라는 의미가 된다. 이 세상에 ‘나’라는 존재는 단 하나이다. 그래서 당신은 더욱 특별하고 소중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