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로 만드는 미국식 닭죽
몸이 으슬으슬할 때나 날이 추워져 따뜻하고 부드러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때 찾게 되는 음식이 바로 치킨 앤 라이스 수프이다. 이 수프는 미국 사람들은 아플 때 먹는 계란면이 들어간 치킨 누들 수프와 매우 비슷하지만, 면 대신 밥이 들어간 것이 다른 점이다.
인스턴트팟에 닭가슴살, 각종 야채, 생쌀, 허브 시즈닝을 한 번에 넣어 조리하면 된다. 나는 저속 노화 식단을 만든다고 쌀만 넣기보다는 쌀과 렌틸콩을 반반 섞어서 만든다. 한국식 닭죽보다는 물양이 많고 밥이 쉽게 불지 않아서 며칠 동안 냉장고에 두고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허브 시즈닝으로 타임, 로즈메리, 바질을 넣었는데, 더 간단히 하려면 이탈리안 시즈닝을 사용하면 된다. 이탈리안 시즈닝에 이미 이 허브들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인스턴트팟에서 조리할 때는 얼린 닭가슴살을 해동하지 않고 얼어 있는 채로 바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다만 재료가 얼어 있어 인스턴트팟 압력이 차는데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재료: 닭가슴살 600-800g, 양파 1개, 작은 당근 2개 (큰 당근 1개), 셀러리 두 줄기, 생쌀 3/4컵과 렌틸콩 3/4컵 (혹은 쌀 1.5컵), 간 마늘 1 TBSP, 건타임 1 tsp, 건로즈메리 1/2 tsp, 건바질 1/2 tsp, 월계수잎 1장, 치킨 육수나 야채 육수 1.8L (혹은 치킨스톡 큐브 2개 + 물 1.8L), 소금, 후추
육수의 양은 재료를 보면서 넣는다. 재료가 잠길 정도면 되면 된다.
허브가 닭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지만, 이향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넣는 양을 조금 줄인다.
1 TBSP = 1큰술, 1 tsp = 1작은술, 1 Cup = 1컵 (베이킹용 계량스푼과 계량컵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