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목표를 채웠다. (2시간)
오늘 목표 시간: 2시간
학습 시간: 2시간 (100%)
이번주 목표 시간: 14시간
학습 시간: 6시간 24분 (46%)
영어 공부 하루 목표를 다 채웠다. 이게 뭐라고... 기분이 좋다. 그동안 계속 하루 목표를 다 채우지 못했기 때문에, 오래간만에 하루 목표를 채운 것만으로 성취감(?)이 올라온다. 사람 참 단순하다. 갈망하는 것을 얻거나 이루고 나면 기분이 좋다. 그것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삶의 방향이 달라지게 된다.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하루 목표로 했던 운동을 다 마치고 나면 그것으로 기분이 좋아진다. 다이어트가 주된 관심인 사람은 하루에 목표로 했던 살이 빠지면 기분이 좋아진다.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목표인 사람은 그 목표를 달성했는지 여부에 따라서 만족이 결정된다. 취업이 목표인 사람, 승진이 목표인 사람, 좋은 짝을 만나는게 목표인 사람... 무엇을 갈망하고, 무엇을 이루고 싶어하고, 무엇을 바라보며 사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삶이 결정되는것 같다.
그러면 나는 지금 영어 공부 시간 채우는 것을 하루의 중요한 목표로 하고 있으니 앞으로 언젠가는 영어를 잘하게 될 것인가? 그랬으면 좋겠다. 나도 한번 영어 잘해보고 싶다!
Speak App 구동사 격파 (1탄) Unit 8 take to
1. (무언가를 처음 할 때, 누군가를 만났을 때) 좋아하기 시작한다.
Jackie took to her new teacher. (재키는 그녀의 선생님을 좋아했다.)
The children took to their new teacher. (아이들은 새로운 선생님을 좋아했다.)
The coach took to his players immediately. (코치는 선수들을 바로 좋아했다.)
Jack took to his daughter's boyfriend. (잭은 딸의 남자친구에게 호감이 갔다.)
2. 어떤 습관을 새로 시작하다.
Jack took to drinking tea in the morning. (잭은 아침에 차 마시는 것을 시작했다.)
Tom took to jogging at night. (톰은 밤에 조깅하는 것을 시작했다.)
Jack took to listening to hip hop. (잭은 힙합을 듣기 시작했다. )
Celpip 1-2 리스닝 문제 2-3 듣기, 소리내서 읽기
"The Magician's Nephew" in [The Chronicles of Narnia] pp.19-20
Celpip 1-2 리딩 문제 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