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방심 Jun 20. 2024

013. 규모 있게 살기

소중한 시간 아껴 쓰기


회사와 계약한 뒤, 카카오 심사고 25화를 준비했다. 25화를 회사 피디님과 왔다 갔다 수정하는 게, 이 주 정도 걸렸고, 회사 내부 심사 피드백 수용하는 데 일 주 정도 걸렸다. 이제 다음 주 화요일 정도면 심사 준비가 끝날 것이다. 여기까지 오는 것도 꽤 오랜 시간이 걸렸다.     


그런데, 여기서 더 충격적인 건 카카오 심사가 짧으면 한 달, 길면 석 달까지 걸릴 수 있다는 것이다. 빌어먹게도 오래 걸린다. 그럼 나는 그 시간 동안 그저 기다리고만 있을 것인가? 나는 그렇게 허송세월 하고 싶지 않다.     

그래, 나는 규모 있게 살고 싶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다면, 그 시간 동안 그에 걸맞은 일을 하면 된다. 심사를 기다리는 동안 내가 취할 행동은 두 가지다.     


첫 번째는 심사에 통과할 경우다.     


플랫폼 심사에 통과하면 플랫폼에선 작가에게 100화 분량을 요구하는데, 그래야만 작품 런칭 날짜를 잡아준다. 그러니까 작가로선 심사고 25화 이외에도 75화는 더 써야 작품을 정식 연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이 시간을 줄이기 위해 심사 결과가 나오기 전 75화를 더 써서 100화 분량을 미리 만들어 놓을 생각이다.     


두 번째는 심사에 떨어질 경우다.     


심사에 떨어지면 다른 플랫폼에 심사를 넣거나 신작을 써야 한다. 다른 플랫폼에 심사 넣는 걸 미리 준비할 순 없으니, 신작을 써야겠다.     


그렇게 취할 수단을 정리한 후, 우선순위를 정했다.     


1. 작품 런칭을 위해 100화 분량을 쌓는다.

2. 신작을 준비한다.     


미래에 대비하여 규모 있게 사는 게 내가 지향하는 삶의 방식인데, 이를 위해선 내가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정리한 뒤, 할 수 있는 일에 우선순위를 매겨야 한다. 이제 남은 일은 실행하는 것뿐이다.    

 

이렇게 살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것이라 믿는다.     


내 시간은 소중하니까!

이전 12화 012. 실행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