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에이미 Apr 13. 2023

내가 독일 쾰른을 좋아하는 여섯가지 이유

내가 생각하는 독일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쾰른 깃발이 그려진 건물

독일 여행지라고하면 함부르크, 뮌헨, 베를린을 생각하지만 1년 반동안의 독일 유학생활하면서 가본 독일 도시중에서 내가 가장 살기 좋다고 생각되는 도시는 쾰른이에요.



첫번째 이유 

독일에서 쾰른 사람들은 친근하고 유머있기로 유명해요. 독일 사람들은 지루하기로 유명한데 그래도 쾰른 사람들은 삶을 즐기며 사는거 같아요. 그중에서도 축구팬들이 열정이 넘치기로 유명한 도시인데 (실력으로나 이기는 걸로 유명하지는 않지만...), 쾰른에 방문한다면 축구경기를 관람하는걸 추천합니다.

쾰른 축구경기

매년 열리는 쾰른 카니발은 유럽에서는 굉장히 유명한데 시즌은 11월 11일 11시 11분에 열려서 2월 중순에 거리에서 큰 퍼리이드랑 파티를 해요. 북미의 할로윈이랑 비슷하게 코스튬을 입고 파티하는 개념이에요.


두번째 이유 

독일 음식, 맥주를 시도해보기 좋아요. 아무래도 다른 도시들 보다 한식당, 중식당, 일식당도 몇개 없지만 그 덕분에 쾰른에 여행갈때마다 색다른 독일음식을 시도해보는데 실패한적은 없어요.


쾰른에만 있는건 아니지만 독일에 오면 스파게티 아이스크림을 꼭 추천드려요.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딸기 시럽을 올려서 스파게티처럼 만든 디저트인데 신기하고 맛있어요.


세번째 이유

역사가 깊은 도시라서 거리를 걸어다니다 보면 곳곳에 여러 시대의 건물을 볼 수 있어요. 특히 쾰른 성당은 처음 봤을 때도 지금 봐도 너무 웅장하고 아름답다고 느껴져요.

워낙 독일 (유럽 전체가 그런거 같기도 해요) 사람들이 역사를 보존하는걸 좋아해서 세계대전 후의 사진과 지금 거리, 건물을 비교해봐도 많이 달라진게 없어요.


네번째 이유

근처에 뒤셀도르프, 프랭크푸트로 동양인 커뮤니티가 많이 형성 되어있어요. 가끔 한국 음식 해먹고 싶을때 뒤셀도르프에있는 하나로 마트에 가면 없는게 없어요. 요즘에는 현지인들 사이에도 한국음식이 인기가 많아서 앞에 줄서있고 마트에 들어가면 사람이 꽉차있어요.


그리고 가끔 회나 초밥이 먹고싶을때 뒤셀도르프에있는 리틀도쿄에 가면 일본 음식점도 많고 맛도 있어서 일본에 있는거 같은 기분이이에요.

리틀도쿄 일식당 거리


다섯번째 이유 

지금 여름이 다가오지만 쾰른 크리스마스 마켓을 빼놓을 수 없죠. 쾰른 크리스마스는 독일에서 아름답기로 손에 꼽히고 라인강, 노이마켓, 등 등 관광명소에 크리스마스 벤더, 장식, 트리, 등등 너무 예쁘게 장식해놓아서제 개인적으로는 독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즌이라고 생각해요.


여섯번째 이유 

유럽에 살면 여행을 빼놓을 수가 없죠. 쾰른에서 출발하면 여행하기 너무 좋아요. 독일 중심에 있는 도시라 기차타고 어디는 가기도 편하고 근처 공항이 세개나 있어서 프랑스, 스위스, 동유럽 등등 가는거 뿐만아니라 저렴한 항공권을 찾기에도 편해요.



저는 쾰른에 살지는 않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도시이고 정착하면 괜찮겠다라는 생각도드는 도시에요. 쾰른에 방문하시면 맛있는거 많이 드시고 독일이야기 더 많이 쓸 예정이니 구독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독일에서 쉽게 취직하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