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궁이 Mar 19. 2024

갸르송 넌 꿈이 뭐야.

그게 뭔지 생각해 본 적 없어요.

커서 어른이 되면 하고 싶은 거. 무슨 일을 하고 싶니?


나는.... 나는...(막대로 바닥흙을 한참을 쓸었다 헤짚었다 한다) 

나는 내일 소스 다라쉬에 생선 올린 밥을 먹고 싶어요.

학교도 매일 가고 싶고

...



세상 모든 아이들은 꿈이 있을 거라 생각했었다.

그게 대단한 꿈일 수도

재미난 꿈일 수도 

평범하고 수수한 꿈일 수도 있을지언정


꿈꿔본 적이 없을 거라는 생각은 안 해봤는데...


이 소년의 대답에 

한 동안 

답을 할 수 없었다. 


학교에 갈 수 있는 날이 있고 장사를 하러 나가야 할 날이 있다 했다. 

학교에 다니는 것보다는

먹고사는 것.

부모의 얼굴을 보고 싶은 것. 

그것이 이 소년의 꿈이다. 


내 꿈은 뭐였지? 

먹고사는 것, 배울 수 있는 것 , 가족이 함께하는 것 이 모두를 가진

난 무엇을 하고 싶고 무엇을 하려고 여기에 왔지?


공평한 시간 속에서 너무도 불공평한 꿈이고 삶이구나.


오늘 너를 만난 나는

가슴깊이 다짐을 했다. 

다시 돌아오기로

그때는 이곳의 아이들과 청년들이 꿈을 꾸는데 보탬이 되는 사람으로 


내가 가진 삶과 시간을 나누면 좀 공평해지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My Projec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