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별 Nov 01. 2023

스마트 폰

스마트폰, 나의 동반자여~!

 


작은 화면 속 세계

손안에서 펼쳐지는 

기술 혁명의 첨단

스마트폰, 나의 동반자      


글로벌 네트워크

지구 반대편까지 천리안

나도 천리마 되어 달려가니

스마트폰, 나의 연결자      


날마다 새 소식

은행 쇼핑 카메라

일당백 대행사 일꾼

스마트폰, 나의 해결사     


스마트폰, 나의 유혹자

YouTube Shorts 과몰입 

영상 속으로 빠져든 나

스마트폰, 나의 시간도둑    

 

까똑까똑 알림 소리에

눈과 손 먼저 달려가는 

자동인형 디지털 노예

스마트폰, 나의 지배자


아, 너랑 한 번 맺은 이 인연 

날씨, 주식 온갖 정보에 

가족 친지 연락망까지 

이제는 벗어날 수 없네     


스마트폰, 나의 분신

나의 반려, 나의 보디가드

스마트폰, 나의 길잡이

이제 나 너 없인 살 수 없네     




Ps
스마트폰에 정신이 팔린 채 걷는 모습이 마치 좀비 같다고 해서 영미권에서는 스몸비(smombie=Smartphone+Zombie)라는 신조어가 만들어졌다.

스마트폰 중독 때문에 일부러 활발히 활동하던 SNS나 커뮤니티를 접고
아날로그로 돌아가는 사람들도 있다.

최근에는 수술실에 들어가면서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일부사람은 목욕탕에서도
폰이 없으면 불안해 한다 한다.
스마트폰 중독 관련 유의점 몇 가지 말해보면

첫째, 스마트폰 사용에 대한 내성이다.
사용하면 할 수록 내성이 생겨 적당히가 안 되고 오히려 갈수록 사용횟수,
시간이 증가할 수 있다는 거다.

둘째, 금단현상이다.
곁에 두지 않으면 불안하고 초조함을 느끼는데다  특별한 이유없이도 만지거나 보고 있다.
이에서 한 발 더 나가면 일상 생활에 장애가 된다.

마지막으로 가상세계지향성이다.
직접 현실에서 만나서 관계를 맺기보다는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관계를 맺는 것이
편한 상태로 접어들고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못하면 온 세상을 잃을 것 같다는 불안한 생각이 든다.
솔직히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것보다 스마트폰 이용시간이 더 즐겁게 여겨지면 현실 도피 수준이다.




이전 03화 어싱 (Earthing)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