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별 Dec 15. 2023

팔색조

나는야 팔색조라네~!


나는 엄마, 이 세상 가장 소중한 존재

아이의 웃음과 행복을 위해 보금자리 지키며

사랑과 따뜻함으로 세상을 밝히는 역할

크고 작은  책임 의무감 무거워도

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랑 피워다네  

  

나는 아내, 사랑과 이해의 조력자

남편을 한 마음으로 보듬고 따뜻하게

소통하는 지혜로운 동반자 역할

조건 없는 사랑으로 가족을 사랑하며

가족을 위해 행복한 공간 만들 간다네    



나는 딸, 꿈을 키우는 자

희망과 열정의 씨앗품고 부모님의

사랑과 보호 속 성장하는 역할

지혜를 배우며 세상에서 자라 간다네

가족과 함께 행복한 순간들 만끽하지요   


나는 누이, 인연의 향기로운 꽃

형제자매의 소중한 연결고리

대소사 함께 거들고 양념이 되어

서로를 믿고 의지하여 힘을 얻고 

가족의 윤활유 되어 함께 웃으며 가지요






  

나는 직장인, 열정과 역량을 갖춘 자

함께 일하며 윈윈 하는 역할

날마다의 과제 쉼 없이 이뤄내며

동료들과 신뢰와 우정 즐거운 생활

서로 협력하여 공동목표를 이뤄내지요     


나는 친구, 믿음과 위로의 동지

가쁨도 슬픔도 함께 나누는 역할

마음속에 따뜻한 공간 만들어

언제나 옆에 있어주고 응원해 주니

여정길 외롭지 않게 함께 가요.       

   

나는 봉사자, 빛나는 나눔의 천사

행동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역할

누구에게나 열린 가슴 차별 없는 마음

내미는 작은 손길로 어려움을 덜어주며

세상을 좀 더 아름답게 만들어가네요.       

   

나는 이웃, 존중과 배려의 이음새

서로 정 주고 받는 이웃사촌되니

더불어 살며 서로 울타리가 되어주는 역할

소통과 협력으로 살기 좋은 동네 만들어

사랑과 화합의 가치를 실현해 간답니다.          


이렇게 팔색조 다양한 역할로

모두가 아름답게 살아가고 있네요

오늘도 나 있는 바로 그 꽃자리에서

여덟가지 색갈로 반짝반짝 빛나니

세상은 이미 여기서 천국이네요~!





이전 21화 장미와 가시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