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물원킨트 May 31. 2024

돈의 여정 (2)

돈의 입장에서 다큐를 찍는다면


탄생과 첫 여정


나는 돈이다. 나의 여정은 중앙은행의 인쇄소에서 시작되었다. 고도로 훈련된 여러 기술자들의 손길을 거쳐 나는 비로소 세상에 나왔다. 깨끗한 종이 위에 선명한 잉크가 얹어지며, 나는 나의 첫 모습을 갖추었다. 나는 새하얀 종이에서 벗어나 세상의 손길을 기다렸다.


은행의 금고에서 시작된 나의 첫 여정은 한 중소기업의 자금으로 옮겨가며 시작되었다. 그 중소기업의 사장은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로 가득 찬 사람으로, 나를 손에 쥐고 큰 꿈을 꾸었다. 그는 작은 사무실에서 시작하여 점차 사업을 확장해 나갔다. 그의 눈에는 늘 희망이 가득했고, 나는 그에게 날개를 달아 주었다. 우리는 함께 성공을 향해 나아갔다.



번영과 어려움


그 중소기업은 빠르게 성장했다. 나의 가치도 점점 더 커졌다. 나는 이제 사장의 사무실에서 회계 부서, 생산 부서, 마케팅 부서 등 다양한 곳으로 이동했다. 나는 회사의 번영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우리는 함께 더 큰 시장을 개척하며 성장을 이어갔다.


그러나 번영은 영원하지 않았다. 세계 경제의 불안정성과 경쟁사의 부상으로 인해 회사는 어려움에 직면했다. 사장은 밤낮없이 일하며 회사를 구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나는 점점 희박해져 갔다. 결국 회사는 파산을 맞이했고, 나는 새로운 주인을 찾아 다시 세상을 떠돌게 되었다.



개인의 손길


이번에는 한 젊은 여성의 손에 들어갔다. 그녀는 막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디딘 신입사원이었다. 그녀는 나를 아껴 쓰며 미래를 꿈꾸었다. 그녀는 나를 모아 첫 집을 마련하고, 새로운 생활을 시작했다. 우리는 함께 작은 행복을 쌓아나갔다.


그녀는 나를 통해 작은 사치도 누렸다. 주말마다 친구들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 가끔은 여행도 떠났다. 나는 그녀의 기쁨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그녀의 걱정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우리는 함께 하며 서로의 삶을 풍요롭게 했다.



사랑과 결혼


몇 년 후, 그녀는 한 남자를 만나 사랑에 빠졌다. 그들은 나를 모아 결혼 자금을 마련했고, 성대한 결혼식을 올렸다. 나는 그들의 결혼식장에서 반짝이는 눈빛과 환한 미소를 보며, 그들의 행복을 축복했다. 우리는 이제 새로운 여정을 함께 시작하게 되었다.


그들은 나를 통해 첫 신혼집을 장만하고, 가정을 꾸렸다. 그들의 삶은 나의 존재로 인해 더욱 빛났다. 나는 그들의 집 안 곳곳에 스며들며, 그들의 일상을 지탱해 주었다. 우리는 함께 희망을 키우며, 미래를 꿈꾸었다.



가족과 성장


몇 년이 흘러, 그들은 아이를 낳았다. 나는 아이의 양육비로, 교육비로, 그리고 가족의 생활비로 사용되었다. 그들의 삶은 점점 더 복잡해졌지만, 나는 여전히 그들의 곁에 있었다. 나는 그들에게 안정과 행복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움직였다.


아이의 성장은 빠르게 이루어졌다. 나는 그들의 아이가 자라나는 과정을 지켜보며, 그들의 삶의 일부분이 되었다. 그들은 나를 통해 가족의 행복을 이루었고, 나는 그들의 기쁨과 슬픔을 함께 나누었다. 우리는 함께 성장하며, 서로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다.



경제적 도전


하지만 모든 것이 순탄하게 흘러가지는 않았다. 경제적 어려움이 찾아왔고, 그들의 삶은 다시 한번 흔들리기 시작했다. 나는 이제 더 많은 걱정과 고민의 대상이 되었다. 그들은 나를 모으기 위해 더 열심히 일했고, 나는 그들의 노력에 보답하기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애썼다.


그들은 절약하고 아끼며 나를 관리했다. 나는 그들의 결심과 노력을 보며, 그들의 삶을 지탱해 주었다. 우리는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며, 다시 한번 희망을 찾았다. 나는 그들의 결단력과 인내심을 존경했고, 그들은 나를 통해 다시 일어설 수 있었다.



나의 역할


나는 그들의 손에서 손으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해지며, 그들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 그러나 나는 그들에게 말하고 싶다. 나의 가치는 그들이 나에게 부여하는 만큼이며, 나로 인해 그들의 삶이 완전히 달라질 수는 없다는 것을.


진정한 가치는 그들의 마음과 행동에 달려 있다. 나는 그들의 도구에 불과하다. 그들이 나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그들의 삶은 달라진다. 나는 그들의 손에 들려진 작은 종이일 뿐이지만, 그들은 나를 통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다.



인간의 삶


나는 여전히 인간 세상을 여행한다. 때로는 희망이 되고, 때로는 절망이 된다. 하지만 나는 언제나 그들과 함께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지켜본다. 나의 여정은 끝이 없으며, 그들의 삶 또한 끝없이 이어질 것이다. 나는 그들의 삶의 일부이며, 그들은 나의 일부다. 우리는 서로를 통해 존재하며, 서로를 통해 살아간다.



미래를 향해


나는 여전히 세상을 여행하며, 다양한 사람들의 손을 거친다. 나는 그들에게 희망을 주기도 하고, 절망을 안기기도 한다. 하지만 나는 언제나 그들과 함께하며, 그들의 삶의 일부분이 된다. 나는 그들의 꿈과 열망, 사랑과 슬픔을 함께 나눈다.


미래는 불확실하다. 그러나 나는 항상 그들의 곁에 있을 것이다. 나는 그들의 손에서 손으로 전해지며, 그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나는 그들의 이야기를 지켜보며, 그들의 삶의 일부가 된다.



여행자


나는 인간의 삶의 일부이며, 그들은 나의 일부다. 우리는 서로를 통해 존재하며, 서로를 통해 살아간다. 나의 여정은 끝이 없으며, 그들의 삶 또한 끝없이 이어질 것이다. 나는 그들의 손에서 손으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해지며, 그들의 삶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나는 아마도 영원할 지도 모르겠다.

이전 01화 돈의 여정 (1)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