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동물원킨트 May 31. 2024

돈의 여정 (1)

돈의 입장에서 다큐를 찍는다면


돈의 시각


나는 금전이라 불린다. 인간 세상에서 나의 가치는 무한하다. 나는 그들의 희망이자 절망이며, 욕망이자 두려움이다. 나는 그들의 손에서 손으로, 지갑에서 지갑으로, 세상 구석구석을 여행한다. 나의 여정은 끝이 없고, 나의 이야기는 무수히 많다.



새로운 시작


나는 작은 시골 마을에서 시작되었다. 한 때는 농부의 땀과 눈물이 배어 있던 지폐였다. 그 농부는 나를 손에 쥐며 아내와 아이들을 생각했다. 그들은 가난했지만, 희망을 잃지 않았다. 농부는 나를 사용해 씨앗을 샀고, 그 씨앗은 마을에 풍요를 가져다주었다.


하지만, 나의 여행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마을에서 도시로, 도시는 다시 다른 도시로, 나는 끊임없이 이동했다. 도시의 빌딩 숲 속에서 나는 고급 레스토랑의 계산대 위로 옮겨갔다. 화려한 크리스탈 샹들리에 아래에서 부유한 커플은 와인을 마시며 나를 주고받았다. 그들은 나를 통해 자신의 사랑을 표현했지만, 나는 그들 사이의 공허함을 느낄 수 있었다.



대기업의 세계


나는 곧 대기업의 자금으로 들어갔다. 회장의 책상 위에서 나는 사업 계획서와 계약서 사이를 오갔다. 여기서는 나의 가치는 더욱 극대화되었다. 주식 시장에서 나의 가치는 요동쳤고, 나는 수많은 사람들의 꿈과 야망을 한 몸에 받았다. 그러나 나는 또한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목격했다. 몇몇은 나로 인해 성공을 맛보았지만, 더 많은 이들은 나의 유혹에 넘어가 파산했다.



사랑과 갈등


어느 날, 나는 한 젊은 남자의 지갑으로 들어갔다. 그는 연인과의 결혼을 꿈꾸며 나를 모으고 있었다.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늦은 밤까지 일하며, 나를 조금씩 모아 결혼 자금을 마련했다. 하지만 그의 연인은 더 많은 것을 원했다. 더 큰 집, 더 비싼 차, 더 많은 나를 요구했다. 결국 그들은 나 때문에 헤어졌다. 나는 그들의 사랑을 지켜보았고, 나로 인해 그 사랑이 파괴되는 것을 보았다.



새로운 기회


나는 다시 세상을 떠돌았다. 나는 때로는 가난한 이의 희망이 되었고, 때로는 부유한 이의 사치품이 되었다. 어느 날 나는 한 청년의 손에 들어갔다. 그는 나를 사용해 작은 카페를 열었다. 그 카페는 곧 동네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고, 청년은 나로 인해 꿈을 이룰 수 있었다. 나는 그의 노력과 열정에 기뻐하며 그와 함께 했다.



 반성의 시간


내가 언제나 인간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었다. 나는 범죄자들의 손에 들어가 그들의 악행을 돕기도 했고, 전쟁 자금을 조달하는 데 사용되기도 했다. 나는 인간의 선과 악을 모두 경험하며, 나 자신이 그들의 도구에 불과함을 깨달았다.



인간의 본질


나의 여정은 계속된다. 나는 끝없는 순환 속에서 끊임없이 이동하며, 인간의 삶과 밀접하게 얽혀 있다. 그들은 나를 통해 꿈을 꾸고, 나를 통해 좌절하며, 나를 통해 사랑하고 미워한다. 나는 그들의 손에서 손으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해지며, 그들의 본질을 비추는 거울이 된다.



돈의 여정


나는 여전히 인간 세상을 여행한다. 때로는 희망이 되고, 때로는 절망이 된다. 하지만 나는 언제나 그들과 함께하며, 그들의 이야기를 지켜본다. 나의 여정은 끝이 없으며, 그들의 삶 또한 끝없이 이어질 것이다. 나는 그들의 삶의 일부이며, 그들은 나의 일부다. 우리는 서로를 통해 존재하며, 서로를 통해 살아간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