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소연 Jul 09. 2024

문장 속에 녹아드는 삶

나에게 글쓰기란


매주 일주일에 한 번,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고 나는 스타벅스에 가서 커피를 마시며 글을 쓴다. 이 시간은 나에게 있어 일상의 소중한 휴식이자 행복의 순간이다.


스타벅스에 들어서는 순간, 특유의 향긋한 커피 향기와 환하게 미소 짓는 직원이 나를 반긴다. 오늘도 여느 때처럼 가장 좋아하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선택했다. 따뜻한 커피잔을 손에 쥐고 가면서 풍기는 커피 향에 나는 벌써 마음이 차분해진다.


스타벅스의 분위기는 참 편안하다. 이른 아침 시간이라 손님이 없어 조용함에 묻어나는 잔잔한 배경 음악은 나에게 많은 영감을 준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창가 자리에 앉아 노트북을 펼치며 창밖을 바라본다. 인도는 한참 우기 시즌이라 계속 비가 오는데 비 오는 밖의 흐린 풍경을 바라보는 것도 꽤 운치 있다. 머릿속 생각을 정리하고 새로운 문장을 떠올리며 아메리카노 한 모금에 글을 쓰기 시작한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들을 키보드 위에 풀어놓는다. 글쓰기를 통해 나는 나의 내면을 들여다보며 내 자신과 더 깊이 연결됨을 느낀다. 스타벅스에서의 글쓰기 시간은 하나의 루틴이 되었는데 매주 이곳에 와서 글을 쓰는 것은 나에게 주는 작은 선물이다. 글이 완성될 때마다 느끼는 성취감과 함께 나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뿌듯해진다.  이 시간 동안 나는 내 안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나의 이야기를 세상에 전한다.


나는 이러한 연유로 글을 쓴다. 말은 즉흥적이라 한번 내뱉고 나면 다시 주워 담을 수 없지만 글은 즉흥적으로 썼을지라도 발행 전 다시 한번 읽어본 후 생각할 시간을 가지며 수정할 기회가 주어지기에 나는 글이 참 고맙다.  글쓰기는 자꾸 조급해지는 나에게 마음의 여유를 주고 커피는 그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준다. 이 작은 행복이 나를 살아있음에 감사하게 해 주며 이런 행복들이 쌓여 나의 삶은 더 풍요로워지고 의미 있어진다.



이렇게 소박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행복은 생각보다 가까이에 있다. 행복은 거창한 것이 아니라,  우리 가까이에, 일상의 소소한 순간 속에 숨어 있다. 우리는 그저 그것을 발견하고 즐길 준비만 하면 된다. 스타벅스에서의 이 작은 의식이 나에게 그것을 깨닫게 해 주었다. 나에게 있어 행복은 바로 여기, 내가 사랑하는 커피 한잔과 글쓰기 속에 있다.

작가의 이전글 왜 하필 일본어? 배움에는 이유가 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