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Nov 04. 2024

역시 갈대는 여기서봐야 한다고 소문난 국내 가을 여행지

제주도 갈대와 억새밭 명소

산굼부리 분화구 속 억새밭 / 사진=한국관광공사 두드림


가을이 되면 제주도는 황금빛으로 물들어 여행객들을 맞이합니다. 그중에서도 갈대밭은 가을 제주 여행의 특별한 묘미로 꼽힙니다.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진 은빛 갈대의 물결은 낭만적인 풍경을 만들어내며,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번 가을, 자연이 빚어낸 장관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도의 대표 갈대 명소들을 소개합니다.


새별오름

새별오름 갈대밭 / 사진=한국관광공사 라이브스튜디오


◆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59-8


새별오름은 제주 서부 중산간 지역에 위치한 오름으로, 가을철 갈대가 가득 펼쳐진 장관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새별오름 정상에 오르면 광활하게 펼쳐진 갈대밭이 여행객들을 맞이하며, 특히 저녁노을과 함께 바라보는 갈대밭은 더욱 아름답게 빛납니다.


새별오름이라는 이름은 샛별처럼 외롭게 서 있는 모습에서 유래되었으며, 이곳은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어 방문 전 위치와 주차 정보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큰사슴이오름(대록산)

대록산 오름 억새밭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68


큰사슴이오름은 억새밭으로 유명하며 제주도 내에서도 산책하기 좋은 오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상까지의 경사가 완만해 가벼운 산책 코스로 적합하며, 갈대와 억새밭이 어우러져 감상할 만한 풍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정상에서 내려다보는 제주도의 전경과 갈대밭의 조화는 사진 촬영에도 완벽한 장소입니다. 제주도의 탁 트인 경관과 억새, 갈대밭이 어우러진 큰사슴이오름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명소로 손꼽힙니다.


용눈이오름

용눈이오름 갈대밭 산책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28


제주 동부에 위치한 용눈이오름은 가을 갈대가 물들어있는 광대한 갈대밭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에서는 오름 정상에서 끝없이 펼쳐진 갈대밭을 내려다보며 탁 트인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가을 햇살이 비치는 시간에 방문하면 갈대가 황금빛으로 빛나며 장관을 이루어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용눈이오름의 거대한 갈대밭은 가을에 제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필수 코스라 할 수 있습니다.


산굼부리

산굼부리 펄럭이는 억새밭 / 사진=한국관광공사 두드림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768


산굼부리는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마르형 분화구로, 가을에는 억새와 갈대가 어우러진 독특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이곳은 사진 촬영 명소로도 인기가 많으며, 방문객들은 그네를 타거나 억새밭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산굼부리에는 다양한 식물이 자라고 있어 자연 탐방을 즐기기에 적합하며, 가을철 제주도만의 색다른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어음리 억새군락지

억새군락지 풍경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산68-5


제주 북서부의 어음리 억새군락지는 조용한 갈대 명소로, 붐비지 않아 여유롭게 가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노을이 지는 시간에 방문하면 갈대밭과 해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갈대 사이로 보이는 해안선이 더해져 제주도의 가을을 만끽하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


어음리 억새군락지는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제주의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추천할 만한 명소입니다.




제주도의 갈대 명소들은 가을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저마다의 매력을 간직한 갈대밭에서 황금빛 물결이 일렁이는 풍경은 사진으로 담기에도, 눈으로 감상하기에도 더없이 좋습니다.


이번 가을에는 제주도의 아름다운 갈대 명소를 찾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자연이 선사하는 가을의 낭만을 즐기며, 황금빛 갈대밭이 선사하는 잊지 못할 순간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작가의 이전글 황금빛 은행나무를 보면 산책하기 좋은 국내 명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