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행을말하다 Nov 01. 2024

황금빛 은행나무를 보면 산책하기 좋은 국내 명소

가을을 맞이하는 은행나무 명소

은행나무길 가을 산책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가을이 되면 나무들은 저마다 다양한 색을 입으며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특히 은행나무는 황금빛 잎사귀로 가을의 매력을 극대화하며, 걷는 이에게 특별한 가을 추억을 선물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내의 대표적인 은행나무 명소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가을 산책길을 걸으며 추억을 쌓아보세요.


문광저수지

문광저수지에서 가을 피크닉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 충북 괴산군 문광면 양곡리 16


충청북도 괴산에 위치한 문광저수지는 저수지 주변으로 늘어선 은행나무들이 황홀한 가을 풍경을 연출하는 장소입니다. 문광저수지는 약 20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줄지어 서 있어 강가와 함께 황금빛 물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을이면 수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며, 주말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적합합니다. 밤에는 야간 조명으로 은은하게 빛나는 저수지를 따라 걷다 보면 가을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현충사 곡교천 은행나무길

곡교천 은행나무길 가을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박장용


◆ 충남 아산시 염치읍 백암리 502-3


충남 아산의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국내 10대 아름다운 가로수길로 손꼽히며, 약 350여 그루의 은행나무들이 가을을 맞아 황금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이 길은 충무교에서 시작해 현충사 입구까지 이어져 있으며, 산책로와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곳은 가을뿐만 아니라 봄에는 유채꽃이 피어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혼자 방문해 여유를 즐기거나, 친구 및 가족과 함께 드라이브나 산책을 하며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통일전 은행나무길

통일전 은행나무길 드라이브 코스 / 사진=한국관광공사 이범수


◆ 경북 경주시 남산동 309-1


경주에 위치한 통일전 은행나무길은 가을마다 낭만적인 풍경을 자랑하는 명소입니다. 통일전의 역사적인 분위기와 함께 어우러진 은행나무길은 산책하기 좋은 장소로, 은행나무가 일렬로 이어져 있어 가을 드라이브 코스로도 인기입니다.


특히 통일전 누각에서 내려다보는 황금빛 은행나무길은 마치 한 폭의 그림과 같은 장면을 연출합니다. 고즈넉한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드립니다.



주왕산국립공원

주왕산국립공원 가을숲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공원길 169-7


경상북도 청송에 위치한 주왕산국립공원은 가을 트레킹을 즐기기 좋은 명소로, 장엄한 암봉과 계곡이 어우러져 웅장한 가을 풍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가을이면 주왕산 전체가 단풍과 은행나무로 물들어 금빛과 붉은빛이 어우러진 장관을 이루며, 트레킹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주방계곡, 월외계곡 등 다양한 계곡과 폭포가 있어 가을 산행을 즐기며 특별한 추억을 쌓기 좋은 곳입니다.


운곡서원

운곡서원의 가을 / 사진=한국관광공사 노명유


◆ 경북 경주시 강동면 사라길 79-13


운곡서원은 400년 된 은행나무가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서 깊은 장소입니다. 조선 후기 정조 때 세워진 서원으로, 고려의 공신 권행을 추모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서원 내에 자리 잡은 금빛 은행나무와 주변의 붉은 단풍은 가을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합니다. 교육 시설로서의 역사적 가치를 지닌 서원과 수백 년 세월을 함께한 은행나무의 웅장함을 느껴볼 수 있는 운곡서원은 특별한 가을 나들이 명소로 손색이 없습니다.


가을의 은행나무 명소는 그 자체로 계절의 정취를 깊게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사방이 황금빛으로 물든 길을 걷거나, 친구와 가족, 연인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소중한 순간을 간직해 보세요. 가을이 주는 특별한 풍경 속에서 일상 속 여유를 찾아보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가을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