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돌아온 오리 Jun 14. 2024

쿠팡 재택 근무 교육 3일차 불합격

20문항 시험 성적 때문에 나는 불합격 처리 됐다.


"수업 3일 동안 지각이나 결석도 안 하시고 RP 시험 점수도 너무 좋았는데 어떡해요. 오늘 20문항 시험 점수가 너무 안 좋으셔서 불합격이세요."


쿠팡 재택 상담 교육은 딱 3일이었다. 첫 날 서울 사무실로 가야해 아들까지 지인 집에 맡겨 놓고 정말 열심히 참여 했지만 아쉽긴 했다. 


3일 치의 교육비는 7월 10일에 입금 될 거라고 했다.




 





쿠팡의 재택 상담 근무를 위한 교육은 강의로만 이루어져 있다. 롯데 렌터카 때처럼 강의 내용에 대한 프린트 물이나 자료도 전혀 안 준다. 


첫 날은 쿠팡에서 알려 준 서울 사무실로 직접 가서 노트북과 마우스, 충전기, 헤드셋을 받아 와야 한다. 그리고 첫 날은 그 서울 사무실에서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교육을 받고 돌아 와야 한다.

프리젠테이션 화면을 띄워 주고 강의를 하지만 프리젠테이션 화면 자체가 잘 보이지 않는다. 화면도 뚜렷하지 않고, 강조 되는 부분을 확대해서 보여 주거나 칠판에 글씨로 정리해 강의를 해 주지도 않는다.

강사가 일방적으로 하는 강의를 집중해서 잘 들어야만 한다. 강의 들으며 메모 정도 하는 건 뭐라 하지 않지만 강의 듣느라 바빠서 솔직히 자세히 메모 하기도 힘들다.


롯데렌터카에서는 교육이 5일이었다. 그리고 강사님들이 강의 하는 내용을 일일이 다 프린트 해서 나눠 주고 강의를 해서 프린트 물에 중요한 부분들 체크해 가며 강의를 들었다. 더구나 강의 하면서 렌터카 상담 업무하는 시스템을 컴퓨터로 실제로 봐 가며 강의를 들었고, 상담 RP 실전 연습도 시켜 주시고, 모의 시험도 치룬 다음에 마지막 날 교육 받은 것에 대한 입사 여부 결정하는 시험을 봤다.


쿠팡은 강사들의 일방적 강의를 하루 듣고 난 다음 날 바로 상담 실전 RP 시험을 본다. 그리고 이틀 째는 집에서 받아 온 노트북으로 화상 교육을 종일 듣고 난 다음 날 바로 입사 결정을 위한 20문항 시험을 치룬다. 교육 내내 복습할 수 있는 프린트 물이나 자료는 전혀 나눠 주지 않는다.

교육생들의 요청에 교육 마지막 날인 3일째 되는 나  오전에, 그것도 시험 보기 2~3시간 전에야 교육 영상을 볼 수 있도로 공개해 준다. 쉬는 시간에 화장실도 가야 하고 점심 시간에 밥도 챙겨 먹어야 하는데, 그 시간에야 준다는 게 조금 부담스럽긴 했다.


그래도 붙을 사람은 다 붙는다. 나는 수업도 잘 참여 했고, 상담 실전 RP 성적도 좋은데 마지막 날 20문항 시험을 너무 망쳐서 불합격 돼 아쉽다고 하셨다. 내 머리가 나쁜 거지 뭐 하고 그냥 웃어 버렸다.

참 나이 마흔 중반 넘어 가면서 단기간 3일에 자료도 없이, 상담 시스템은 전혀 교육때 실제 구경도 못하고 들어가 보지도 못한채 시험 볼라니 힘들긴 했다. 더구나 이날 답변서 받고 너무 어이가 없고 기가 차고 화가 나 있는 상태가 시험 문제가 눈에 잘 안 들어 오고 갑자기 헤매기도 했다.


쿠팡 재택 근무 교육을 받고 합격해 일하고 싶은 면접 지원자들은 미리 단단히 준비를 하시는 게 좋을 거 같다. 교육 기간도 3일이고 자료 같은 거 없다. 








한우리 독서 자격증 시험을 보기 위해 강의 듣기를 시작한 공부를 열심히 하기로 했다. 그리고 고정적이고 수입이 안정적인 월, 화, 수, 목, 금 평일 아르바이트라도 알아 보려고 다시 이력서를 전송하기 시작했다.



매거진의 이전글 쿠팡 1일차 CSR(재택상담) 현장 교육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