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니마 Jul 25. 2024

내 도전에 응원해 주는 사람들

작은 도전에 감사한 나의 삶

내가 첫 방송을 마치고 내 주변사람들에게 잘해야겠다. 나는 참 좋은 환경에 좋은 사람들과 함께하고 있었구나 라는 감사의 마음이 깃들었다.

아쉬움 가득한 내 첫 방송에 나와 함께 일을 하는 동료들이 2시간 빼곡히 쉬지 않고 열심히 채팅을 쳐주며 응원해 주었다. 방송을 진행하던 쇼핑몰 다른 방송을 봐도 이렇게 활발한 채팅창은 없었다. 서로가 나의 방송일정을 알리며 응원해 주었고 부족한 점은 진심을 담은 조언으로 잘한 점은 어깨를 토닥이고 응원해 주었다.


방송을 떠나 내가 무엇을 하던 내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에 나의 최측근의 사람들을 우선으로 챙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내 작은 도전이 모두의 희망이 되어 함께 움직임을 느끼는 순간 세상은 참 따뜻하고 포근했다.

그리고 이 작은 도전은 서로의 작은 도전에 응원하는 행복한 문화로 펼쳐 저 나갔다.

내가 바라는 세상의 모습이 나의 직장에 펼쳐지자 너무 아름답고 성숙한 나의 세계에 감사해졌다.


판매실적은 좋지 않았지만, 나의 첫 방송에 관심을 주던 많은 이들의 응원은 내가 이것을 해내야겠구나, 나 혼자의 꿈이 아닌 우리 모두의 꿈이 되어 이루어야겠다는 추진력을 주었고 방송을 모니터링하며 부족했던 부분들은 피드백과 셀프체크를 통해 채워나갔다.

저녁시간 편하게 시청하면서 내가 원하는 품목이 나왔을 때 가볍게 구매할 수 있는 오래 볼 수 있는 방송을 만들고 싶었다. 내가 방송을 할 수 있는 시간대가 저녁시간대이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라이브방송 말이다. 그러려면 소중한 저녁시간이 쓸모없는 시간이 되지 않도록 전하는 말마다 긍정적인 내용을 담아 꿈에 가져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심리학 공부 나왔던 가슴을 울리는 좋은 말들이 있으면 프롬프트에 적어두었다가 한 번씩 멘트 해주었다.


라이브 방송이라는 게 2시간을 진행해야 하다 보니 나의 언어상자에 얼마나 좋은 가치관과 열정과 생각이 담겼는지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2시간을 혼자 말하다 보면 모든 것이 의식상 태인 것은 아니다. 무의식의 언어가 어둠을 담고 있다면 그것은 고스란히 시청자들에게 전달되겠구나. 나는 더 맑은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나를 수련해야겠구나 라는 방송을 통해 보이는 나에 대해 다시 되돌아보게 되었다.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가 더운 명확해졌고 나라는 브랜드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되는 계기였다.

무엇이든 행해야 한다. 그래야 경험에서만 얻을 수 있는 나의 방향이 떠오르게 된다.

나의 작은 도전은 큰 화살표가 되어 나에게 방향을 제시해 주었다. 세상에서 가장 값진 나의 첫 방송 그것은 한동안 나의 가슴속에서 동력이 되어 줄 것이다.


당신이 만약 이 도전에 대해 주저하고 있다면 이렇게 말해주고 싶다

손해가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나는 2시간짜리 경력을 얻었고 그것은 영상기록물로 남아 이력으로 사용할 수 있다. 나는 내 모습을 보고 시청자들의 반응을 통해 판매가 되는 물건과 아닌 물건에 대해 감으로 제품을 선정하는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어 나중에 내가 물건을 판매, 홍보를 하게 되더라도 시장에 가까워지는 감을 얻게 되는 것이다. 동기가 부족하다면 내가 얻어낼 수 있는 미래지향적 목적물을 두고 시도해 보길 바란다.

이전 01화 판매원 10년 차,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