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휴그리미 Apr 15. 2024

부자가 되고 싶어요!

그림에세이

"부자가 되고 싶어요. 제발 제게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세요."

가난한 쳥년은 부자가 되는 법을 알기 위해 밤낮으로 늙은 부자를 쫓아다녔다.

부자는 들은 척도 하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부자를 찾아와 부자 되는 법을 알려달라고 했지만 모두 중간에 달아나버렸기 때문이다.

하지만 끈질기게 설득하고 애원하는 청년의 모습을 보고 부자는 마지막으로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 주기고 마음먹었다.

"자, 나를 따라 오시오."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신이 난 청년은 뭐든 시키는 대로 하겠다고 말하고 냉큼 따라나섰다.

한나절을 꼬박 걸었는데도 부자는 계속 산을 오르고 있었다.


"헉헉.. 어디까지 가나요?"

눈치를 보며 슬쩍 물어보았으나 부자는 아무 말 없이 계속 산을 오르고 있을 뿐이었다.

해가 뉘엿뉘엿 기울어 갈 때쯤  곳에 이르러 부자 드디어 입을 열었다.

"자! 다 왔네. 저기로 내려가서 저것을 잡으시오."

부자가 가리킨 곳은 벼랑 끝에 아슬아슬하게 달려있는 나무의 가지였다.

벼랑 끝에 선 부자와 거지


그림 by핀터레스트

 2편에서 계속....

작가의 이전글 오리의 의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