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말
좋아하는 말이 있습니다.
'just doing the thing'
The only thing that is doing the thing is doing the thing.
오로지 행동하는 방법은 그냥 행동하는 것이다.
Teacher as Learner
Learning by doing
Just doing the thing
커다란 외장하드가 하나 생긴 날,
아카이브가 생겨서 뿌듯했던 날의 기록
#별빛교실
아이들과의 모든 순간들이 소중해서, 함께 하는 추억들이 지나가는 게 아쉬워서 담기 시작한 기록들, 순수하게 나를 지지해 주고 사랑해 주는 이들이 있어서 그리고 늘 더 나은 사람이 되어야겠다 느끼게 해주는 이들이 있어 우리의 이야기를 담기 시작했습니다. 쓰다 보니 감사하게도 글을 더 많은 곳에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깊고 광활한 바다 앞에서 이제 막 준비운동을 하는 중입니다. 가끔은 멍하니 파도를 바라보다가 찰랑이는 물가에 살짝 발을 담가보기도 합니다.
#읽고 쓰는 삶
올해 여름의 기록
그리고 이 책의 시작
아이가 곤히 잠이 들면 글을 쓰기 시작합니다. 일상 틈틈이 남겨놓은 메모 조각들을 재료 삼아 밤이 되면 사이사이를 연결하며 퍼즐을 맞춥니다. 정해진 시간과 정제된 장소가 없는 탓에 남는 시간에 쪼개어 손으로 쓰기도 말로 저장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가장 편안하게 글이 잘 써지는 시간은 나 홀로 몰입할 수 있는 고요한 밤이고요, 초록색 스탠드 옆에서 기대어 앉아 끄적일 때가 가장 행복합니다. 언젠가 멋진 나만의 작업실을 만드는 날을 꿈꿉니다. 시간이 조금 흐른 뒤 나의 삶에만 몰두할 수 있는 시기에는 이른 아침 교실에서 글과 수업을 조각하는 순간을 그립니다.
사유와 상상을 기억하기 위해 적어나갑니다. 꿈을 품고 사는 사람들을 위한 레시피, 자아 성찰의 일기이자 꿈을 꾸는 동반자로서의 응원을 담고 싶었습니다. 휘발되기 전에 담아두어야 오래 남기에, 잠시라도 여기에 머뭅니다. 오늘도 나를 다듬으며 이야기를 쌓아 나가는 중입니다.
앞으로도 더 잘하고 싶은 것에 집중하며 좋아하는 것들로 하나씩 채워나가려 합니다. 귀한 곳에서 소중한 분들과 이렇게 나눌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You have all you need,
자신을 믿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
#katen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