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홍HONG Jun 17. 2024

[목소리타법, 브런치라디오] vol.04

국민청원- 국가자격시험에 불공정에 분노하며







저에겐 2024년 버킷리스트지만,

자격증을 꼭 필요로 하는 청춘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하나의 기회로서

이런 국가시스템에 희생양이 되거나 또는 불공정한

출발이 된다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신뢰를 할게 없어서 대한민국국가시스템을 믿었다는게

가장 분노합니다.


필기는 단번에 고득점으로 합격한 터라

실기도 단번에 도전을 했는데요

현장에서 이런 사태를 목격하게 되었고

바로 청원을 냈눈데요.

내용은 캐스트에 담았습니다.


1회차에 총4문제,

30회차가 공개되었으니 120문제 중

기출이 나오는거야 그럴수 있는데

기출과 유사하게 나온 것도 아니고,

기출문제가 일부가 섞여 나온 것도 아니고,

최소한 회차별로 섞은 것도 아니고,

1회차에 나온 문제가 이번실기시험에

4문제가 몰빵되어 글씨하나 안틀리고 고대로 나온다는게.. 정상적 사고를 가진 사람이 납득이 되겠냐는 겁니다.


즉, 1회차만 풀고간 사람은 만점이 됩니다.

어떻게 1회차 문제가

그것도 당락을 결정짓는 실기에

고대로 전부 똑같이 나온다는게..

청원을 통해 전수 조사와 관견자 징계 및

재시험을 요청했는데,

#한국산업인력공단 측이 무슨 비리가 탄로날지

비공개로 돌려버렸어요. 자기네 멋대로.


이게 국가자격증인지?

동네 학원 학습지도 아니고

분노하는 마음 입니다.

목소리타법으로 옮겨놓습니다.  


#컬러리스트산업기사 #컬러리스트기사

#한국산업인력공단 #국민청원 #부정부패 #복지부동

이전 03화 [목소리 타법, 브런치라디오] vol.03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