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킷 13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강원도 당일치기 여행코스 강릉시내 소품샵투어 BEST5

뚜벅이로 가기좋은 시내 소품샵 추천

by 쿠니콩 Feb 11. 2025

맑고 청량한 겨울바다가 보고 싶어서 급 강원도를 가게 되었다.

당일치기 여행하기 좋고 뚜벅이 여행지로도 유명한 강릉을 선택했다.


여행갔을 때 관광지 구경, 맛집과 카페에서도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이번엔 구경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알아보았다. 1월말에 다녀왔으니 겨울이었고 추웠기에 가능하면 실내 위주로 일정을 계획했다.


이번에 강릉 당일치기 뚜벅이 여행을 하면서 시내에서 소품샵 투어를 했다.


강릉역과 시내에 구경할 수 있는 곳이 다양했지만 내가 소품샵을 고른 기준은 이러하다.


10분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있는지?

부담없이 구경할 수 있는지?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소품말고 색다른 아이템이 있는지?


1. 브레드브레드바나나(브브바)
브런치 글 이미지 1

가고 싶은 소품샵을 몇군데 저장해두었는데 여긴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이다.

소품샵 이름처럼 바나나 관련된 굿즈가 있는데 문구용품도 있어 새로운 아이템도 구경했다.


최근에 잘 사용하고 있는 펜코 볼펜도 있었다. 엽서랑 노트류를 관심있게 살펴본 것 같다.


2. 대형 소품샵 르봉마젤
브런치 글 이미지 2

지금까지 여행하면서 갔던 소품샵 중 규모가 가장 큰 곳인 것 같다.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 소품들을 좋아하지만, 대형 소품샵으로 유명해서 궁금한 마음에 가게 되었다.


귀여운 소품도 있었고 주방용품과 식기류도 다양하게 있었다. 내부도 예쁘게 꾸며져있어서 데이트할 때 구경해도 좋을 것 같다! 주차도 가능하니 차량을 가져간다면 더욱 추천하는 곳


3. 동글동글 귀여운 굿즈가 있는 산소울
브런치 글 이미지 3

강릉 시내에서 소품샵 투어를 하면서 교동사거리 근처에서 시간을 보냈다.

주변에 식당이랑 카페도 많아서 미리 알아보지 않아도 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다.

외관이 귀엽고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어서 들어갔는데 직접 만드는 도자기 오브제가 있었다.

돌맹이 굿즈가 있었는데 규모가 작아서 빠르게 구경하고 나왔다.


4. 강릉 소품샵 투어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유라유라
브런치 글 이미지 4

캐릭터와 귀여운 아이템을 좋아해서 동네에서도, 여행가면 소품샵은 꼭 들린다.

강릉 여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소품샵을 고르라면 유라유라가 1등일정도로 너무 좋았다.

건물에서 여러명이 귀여운 쇼핑백을 가지고 나오길래 들어갔는데 여긴 다음에 또 가고싶은곳!


레트로 물건도 있고 엘피와 추억의 캐릭터 소품까지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었다.

그리고 부담없이 편하게 구경할 수 있어서 유라유라에서 가장 오래있었던 것 같다.


5. 작고 귀여운 굿즈가 가득했던 삶은감자
브런치 글 이미지 5

강릉에서 유명한 소품샵이고 네이버스토어에서도 굿즈를 판매중인데, 감자 캐릭터가 너무 귀여웠다.

구황작물을 주제로 다양한 굿즈가 있었는데 미니화분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작가의 이전글 국내 겨울여행 강릉 당일치기 실내 가볼만한곳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