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rawmind Jul 13. 2024

번아웃

걷기를 해요.

저는 며칠 전 번아웃이 와서 너무 힘든 시기를 보냈어요. 그래도 그림은 계속 그려야 하니까, 걷기로 마음을 달래주었어요.

 

걷기 운동을 하면 몸에도 좋고 수많은 상념에서  한 발짝 뒤로 물러나는 것 같아 좋더라고요. 살아간다는 것은 길을 걷는 것과 같아요. 나름의 걸음이 있는 거죠. 걷는 것조차 타인에게 맞춰진다면 나 자신의 의미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는 거죠?


생각이 거기에 미치니 삶에 있어 속도가 뭐가 그리 중요한가 싶었어요. 나를 앞서 걷는 무리한 욕망보다는, 함께 나란히 걷는 과정의 소소한 성취가 더 소중하게 느껴졌어요.


열심히 한 주를 보내고 주말이 되었네요. 편안한 마음으로 재충전하는 시간 되시기를 바라요⭐️

작가의 이전글 목표 의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