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마케팅이 어려운 시대일수록 페르소나에서 재출발하기

by 송건호

새로운 인스타그램 채널을 시작하며 컨텐츠를 Multi-Use합니다.

그리고 해그로시의 서비스도 최종 개편했답니다.


#1_대문배너.png 카드뉴스 대문 배너 오랜만에 작업..


1. ‘단 하나의 점(.)을 찍어보던 기억


비즈니스 사이드에서 시장과 고객을 정의하다 보면 다 알면서도 종종 놓치는 아쉬움들이 생깁니다. 처음에는 고객 페르소나를 뾰족하게 타겟팅한 메시지로 기본적인 세일즈를 하는데, 매출이 조금 보이기 시작하면 바로 큼직한 관점으로 전환해 마케팅 믹스나 조직 구축, 요즘 다른 곳에서 한다는 전략 따라하기로 넘어간다는 겁니다. 우리가 찍었던 단 하나의 점과 같은 고객들이, 지금 가진 자산 중에 가장 귀중할 수도 있습니다.


2. 연인의 말처럼 들리던 고객의 후기


추상적인 이야기를 하려는 것이 아닙니다. 저 또한 창업 단계를 겪어보고, 새로 출발하는 많은 스타트업 브랜드의 개발과 피봇팅, 브랜딩, 초기 마케팅, 대기업의 스케일업을 모두 겪어 봤습니다. 우리 브랜드를 처음 찾아주고, 자발적으로 리뷰와 피드백을 남겨주고, 주변에 소개하고 응원하던 고객들이 있지 않나요?


3. 집착하듯이, 그의 하루 파헤치기


서비스 경험 디자인이라는 템플릿으로 실제 많은 스타트업과 스몰 브랜드가 뿌리를 단단히 합니다.

A군은 연봉 7천 정도의 수도권 직장의 개발자로 일하며, 보통 10시 30분에 지하철을 타고 출근합니다. 31살의 남성으로...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히 중요시하고 IT 얼리어답터로 관련 유튜브 채널이나 장비에 관심이 많습니다...버는 돈의 30%...

대표님의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는 어떤 사람을 위한 건가요? 그것은 대체재와 무엇이 다른가요?



4. 그(고객)와 어떻게 지내야 돈을 벌까요?


1) 우리는 OOO이야.

ㄴ 브랜드 가치체계 수립 후 KPI 연결하기.


2) 홍보 에디터로 참여해주면 매월 1회...

ㄴ 브랜드 마케팅으로 비용 아끼기.


3) 아직 OOO 잊지 않으셨죠? 3개월 넘게 미접속하신 분들께 특.별 시크릿...

ㄴ CRM 마케팅 시나리오 잡기.


-
수많은 실무는 결국 ‘사업 본질의 전략과 정의’에서 시작합니다.

https://hgrs.io


keyword
작가의 이전글브랜딩 싫어하던 사람이 말하는 '세일즈+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