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lizabeth Kim Aug 16. 2024

2024 토론토 국제 영화제 TIFF

볼거리와 기대작 총정리

오랫동안 토론토에 살면서 한번쯤 관심을 가질법도 한데, 늘 무심코 지나쳤던 행사가 있다. 바로 토론토 국제 영화제다. 영화는 주로 집에서 보고 연예인이나 영화인들을 만나는 것은 나와 아주 먼 세계라 생각하며 살았다. 토론토에 오자마자 토론토 국제 영화제(TIFF) 멤버십을 등록했다. 한국에 사는 동안 대학원 다닐 때 영화, 드라마, 예능 PD 등 방송 영상 분야에서 일을 하는 원우들이 있었다.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되어서였다.


토론토 국제 영화제(Toronto International Film Festival, TIFF)는 매년 9월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규모의 국제영화제다. 베를린, 칸, 베니스 국제영화제만큼 큰 규모라 세계 4대 영화제라고도 한다.


매년 9월 첫째 주 월요일이 노동절이다. 노동절 월요일이 지나는 주 목요일에 시작하고 11일간 열린다. 2024년 올해는 9월 5일부터 15일까지다. 오랜만에 TIFF 웹사이트에 들어가 올해 영화제 소식을 둘러보았다. 한국에서는 올 한국 영화 중 현빈, 박정민, 조우진, 이동욱, 전여빈, 유재명 등이 출연한 '하얼빈'이 갈라 프레젠테이션에 초청되었다.



현재 웹사이트에 올라온 2024년 갈라 프레젠테이션 영화와 이벤트는 하얼빈 포함 21편이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간단히 제목만 적기로 한다. 

Andrea Bocelli: Because I Believe
Better Man
Don't Let's Go to the Dogs Tonight
Eden
Elton John: Never Too Late
Harbin(하얼빈)
Meet the Barbarians 
Megalopolis
Nutcrackers 
Oh, Canada
Road Diary: Bruce Springsteen and The E Street Band
Superboys of Malegaon
The Deb
The Friend
The Penguin Lessons
The Return
The Shrouds
The Wild Robot
Unstoppable
Will & Harper
William Tell


TIFF는 현빈, 이동욱과의 대화 중(In Conversation With... Hyun Bin and Lee Dong-Wook)이라는 칼럼에서 현빈과 이동욱의 작품을 소개하며 올 TIFF에서 TIFF의 수석 프로그래밍 책임자 Anita Lee와 폭넓은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https://tv.naver.com/v/57884433


<뉴스와NewsWA  기사 내용과 동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