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를 비워내자!
날씨가 우중충 하네요. 어제 내린 비는 봄비일까요? 일교차가 꽤 큰 것 같은데.. 봄비라고 생각하며 건강관리는 또 나름대로 해야 하는 시점인 것 같습니다. 건강이 항상 최우선!
여러분 혹시 '노이즈 캔슬링'기능이 탑재된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사용하시나요? 혹시 사용하신 경험은 있으신가요?
그러면 그 '노이즈 캔슬링'의 작동 원리에 대해서는 아시나요? 갑자기 왜 제목은 '명상'과 '기도'라고 해놓고선 노이즈 타령이냐고요?
조금만 더 인내심을 가지시고 읽어 봐주시면 고개 끄덕이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시다면 어쩔 수 없지만요..
'노이즈 캔슬링'의 작동원리는 소음과 잡음의 그 파동과 파장에 반대되는 파장을 생성시켜서 소음을 소멸시키는 방법입니다. 같은 주파수의 파장은 강화효과와 상승효과가 있어서 만나면 소리가 더 크지고, 반대 파장은 서로 만나면 상쇄효가가 발현되어 소멸됩니다.
원리는 조금 다르지만, 빛의 삼원색인 '빨강, 초록, 파랑'을 섞으면 '흰색'으로 무색이 되는 것 같이...(엥 많이 다른가요? ^^)
서로 반대파장이 만나면 상쇄효과라 소리가 사라집니다.(끼워 맞추기 신공 입죠.)
자! '명상'을 하면 동일한 원리가 발현되는 것입니다. 우리를 괴롭히는 상념과 잡념... 이른바 쓰레기 같은 잡생각들을 지우고 싶어서 '명상'을 하게 되면 좋은 파형과 파장을 가진 긍정의 주파수가 생성되게 되고 긍정의 주파수와 마이너스의 잡념의 주파수가 만나 상쇄되어 텅 빈 상태인 공명의 상태를 만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무엇인가를 원하고, 바라고, 꿈꿀 때... 그 원하는 무엇인가를 아주 명확하고 또렷하고 뾰족하게 만들어야 할 때는 마음이 비어있는 공명의 상태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머릿속에 잡념과 상념들이 마치 쓰레기 더미처럼 쌓여있으면 내 목표라는 과녁에 집중할 수 없게 되죠. 하지만, '명상'을 통하여 비워내고 털어내면 또렷하고 선명하게 내 목표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고로 [명상]은 바로 잡념을 없애주는 '노이즈 캔슬링'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되는 것이죠. '마음 챙김 명상' 즉 '힐링 명상'은 바로 자체가 힐링도 되겠지만, 명상을 통항 잡념을 없애버리는 효과도 만들 수 있답니다.
'명상'의 여러 가지 방법과 수행 원칙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책이나 문헌, 유튜브에서도 따라 할 수 있는 방법들도 많이 있으며 초심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답니다.
하지만, 원칙과 법칙을 따라 잘 수행하는 것도 좋지만 다소 부족하더라도 시도와 노력 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명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채우기' 보다는 '비우기'를 먼저 하시기를 바랍니다. 완전히 비워낸 후 원하는 것으로 채워 넣으시길 바랍니다. 그 비워내는 방법은 바로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명상'과 '기도'입니다.
당신 삶의 노이즈 캔슬링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