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는지은 Dec 26. 2023

01 스무 살, 나는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내가 끊임없이 도전하는 이유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패와 격려 속에서 성장하는 과정은 삶의 핵심이다. 내가 스무 살이란 나이에 여러 도전을 할 수 있었던 이유도 이러한 과정을 통해 성장하는 것을 느꼈기 때문이다. 실패는 당연히 마주해야 하는 부분이지만, 그 속에서 배움과 인내를 얻고 더 나아가기 위한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한계를 뛰어넘고 자아를 발견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취를 맛보는 것은 내 삶의 주요 목표이기도 하다. 실패는 곧 성공으로 이어지는 발판일 뿐이며, 인내심과 끈기를 통해 그 발전의 과정을 걸어가고자 한다. 도전의 연속으로 나는 더 나은 사람으로 성장하고,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삶을 살고 싶다.


도전이 필요한 이유

나는 날마다 새로운 도전을 받아들이려 한다. 도전은 나에게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해 나가는 것은 나에게 큰 자부심과 만족감을 준다. 그 과정에서 얻는 것은 성장과 발전으로 새로운 도전을 통해 내가 얼마나 더 강해지고 배우는지 매 순간을 느낄 수 있다.


도전을 통해 나 자신을 마주한다. 자신감을 키우고, 자아를 찾아가는 기분이다. 성공하는 순간도 있지만, 실패와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는 것은 더 큰 보상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그것을 통해 배우고 다시 도전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도전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어떤 도전이든 새로운 경험과 기회가 뒤따르는 법이다. 새로운 시도와 노력은 나를 새로운 곳으로 이끌어주고, 그 안에서 더 많은 것을 발견하게 해 준다. 도전은 매일의 삶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준다.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 나선다는 것은 내게 늘 큰 기대감을 주는 것 같다.


결국, 도전은 나에게 삶의 의미와 목적을 찾게 해 준다. 그것이 바로 나의 삶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과 실패를 맞이하며 나 자신을 발전시키는 과정은 나에게 있어서 가장 소중한 순간들이다. 도전을 통해 나는 끝없는 성장과 발전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믿는다.


끊임없이 실패하자.

끊임없이 도전하자.

끊임없이 발전하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