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브런치북 69호 01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우편집위원회 Mar 08. 2024

어떤 마음들은 마음이 아닌데

편집위원 유연

네가 피해자가 아니라 내가 못된 거야?

내가 피해자가 아니라 네가 못된 거야

못된 아이

가 되면

마음은 마음으로 있어도 괜찮아?     


떨어지는 소녀들이 깔깔대고 싶다는데 좀 봐줘

자위하는 소녀들이 낄낄대고 싶다는데 좀 봐줘

200개의 주름에 빨간색을 채워 넣자는 것도 아니잖아

0시 00분 00초에 애를 낳자는 것도 아니잖아 

180도에 맞춰 다리를 찢자는 것도 아니잖아

도망가지 마!

나의 폭력에서   

  

아주 적확한 말 아주 합리적인 말 아주 세련된 말로 

너의 모든 것을 이해시켜 줘

네가 엉망진창이고 논리가 없고 버려졌다는 사실

너의 모든 것을 이해할 거야

못된 마음으로

있고 싶어     


그렇게 해준다면

낱낱이 뱉어낼게

깃털보다 무거운 심장을 하루에 세 번 마신 커피를 부서뜨린 낡은 칼날과 남은 새 칼날을 잃어버리지 않은 펜을 길어지는 안부 인사를 짓찧은 손가락과 잘라먹은 혀와 소화하지 못한 단어들을 

욕망을   

  

마음은 마음으로

있고 싶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