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육남매맘스하루 Feb 29. 2024

과일상자에 담겨왔던 가지에 꽃이 피다

우리 집에 동백꽃이 피다니

'나만시'라는 그림책을 좋아하는 나만의

시간을 만드는 사람들의 모임이 있다.


그 안에서 만난 제주도선생님 한분이 계시는데 설연휴 즈음이면 꼭 연락을 한다.

인친이자 디엠도 스토리도 공유하고

이웃사촌 같은 사이.

안부도 안부지만 주황주황 귤 오렌지 한라봉

천혜향 레드향에 레몬까지 엄청 열일하는

농장을 갖고 계시기에

늘 부탁을 드려 맛있는 과일을

바로바로 직송해서  먹는다.


육남매 먹으라고 늘 꽉꽉 채워 보내주신다.


그런데 이번 설연휴엔 서비스를 미리 보내시고 정작 주문과일을 잊으신

귀여운 실수를 하셔서 비행기 타고 당장 날아갈까요? 깔깔깔 웃기도 했다.

결국 설 지나고 지금까지도

후숙과일로

맛있게 먹고 있다.


왜 이렇게 서두가 기냐면 ~~

그게 선생님은 과일 상자에 동백꽃

봉오리가 달린 가지를 한쪽씩 넣어 보내주신다.

아버지의 아이디어였는데 선생님은 좀 부끄럽다 하지 말자 하셨는데 의외로

사람들이 많이 좋아해 줘서 지금은 쭈욱

이어가신다.  


안 왔으면 어쩔 뻔^^


초록잎이 달린 가지만 왔을 뿐인데 이미  빨간 꽃이 핀 것처럼 신나서는

유리잔에 물을 채워 가지를 꽂아둔다.

한번 보고 두 번 보고 세 번 보고 또 보고

이럴 거면 과일은 덤이고 꽃가지를 산 게

아닐까 의문이 들 정도다. 하핫.


이 정도로 들여다보면 피어날 꽃도 쏙 들어가겠네 ^^;


그러다 잠깐 잊고 있었다.

물은 넉넉하게 부어서 굶기진 않았다.

하하 ᆢ


근데 이게 무슨 일??

초록잎으로 감싸 쥔 봉오리가 탈피하듯

조금씩 벗겨지고 있었다.

눈앞에서 서서히 벗겨진 게 아니고

내가 잊고 있던 그사이 스르륵  벗었다.

앗, 좀 야한가?ᆢ 그게 아니고

껍질을 살짝 밀어내고

빨간  속살? 겹겹이 꽃을 보여줬다.

제주도에 다녀온 기분을 내 집에서 만끽~


곧 활짝 필까?


그때까지 저 물만 먹고 이 집에서

버텨줄까? 내가 뭘 더 해줄 수 있을까?

또 모른 척을 해줘야 할까?


하아~~  그러다가 선을 넘었다.


큰 동백나무 엄마를 떠나 저 피도 안 마른 동백꽃을 내가 입양해 와 우리 집에서

키우는 기분.

제주도 선생님께 너무 이쁘게 잘 자라고 있어요. 곧 꽃도 필 것 같아요~

하며 사진도 보냈다.


과일상자에 넣어두신 꽃가지하나로

나 어디까지 간 거지?


암튼 난 여섯 아이를 키우며

온갖 살아있는 것들과 이야기를 하는데

한동안은 동백꽃과 이야기꽃을 피울 것 같다.

그사이 동백꽃도 피겠지~


눈으로  맘으로 온갖 정성으로 키워내는

나는야 육남매맘.

근데 큰일이다.

나한테 오면 모든 것을 살려낸다며

온갖 동식물을 키우자고 난리다.


아니!!  이제 그만~!!!


난, 이제 다른 건 안 키워.

이제 난 날 키울 거야~~~~

ㅎㅎㅎㅎㅎ;;

선언했다.

잘 키울 수 있겠지!!!

난 뭐든 잘 키우니깐.


하하핫 ᆢ


나는 또 얼마나 꽃피려나?

앗~

근데 난 물만으론 살수 없는데ᆢ


오늘도 얘기가 산으로 갔노?

허나ᆢ

글쓰기는 여전히 재밌고

난 늘 긍정으로다가 즐겁고 행복한 상상을 한다.


오늘은 여기까지~~~


#제주오라방 진미샘 감사해요 !!

아빠농부님의 멋진 생각 응원합니다.

동백꽃 하나로 상상에 날개를 달다.


육남매 엄마의 호기심 상상력 공감 소통력은

어디까지 갈까?~  요?


조만간 나의 그림책도 한번 만들어야지.

헤헷.


요즘 밥 안 먹어도 배불러요.

글이란 게 참 신기해서 막 쓰고 싶어 집니다.


조만간 꽃이 활짝 피면 또 올릴게요~


이젠 진짜 끝.



작가의 이전글 분명 뜨아였는데 왜 아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