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꿈이댁 Jul 09. 2024

집에서 순살치킨 만들기 염지 양념재료

닭다리살 1kg 요리 옛날통닭 치킨 레시피 주말메뉴


오늘은 집에서 순살치킨만들기 보여드릴게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최고의 메뉴!

금방 튀긴 순살치킨이 아닐까 싶은데요.

닭다리살 활용요리로 야들야들

맛있는 순살 부위만 드실 수 있어요:)



치킨집에서는 염지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고기가 부드럽고 짭쪼름한 맛이 나게 되는데요.


예꿈이댁은 후라이드 밑간 양념으로

다진마늘, 소금, 맛술, 후춧가루에 +

튀김가루, 전분가루, 양파 간 것 (또는 양파즙),

시나몬가루 를 넣어서 만들었어요


이렇게 하면 염지가 잘 된 치킨집 맛이 나요!


닭다리살 1kg를 준비해서 만들었더니

배달해서 먹을 때의 아쉬움 없이

넉넉하게 먹을 수 있어서 더 좋더군요 :)


그렇다고 남을 정도로 양이 많지는 않고

4인가족 기준 간식이나 주말 간단한 식사로

딱 좋았다지유ㅎㅎㅎ



염지 양념재료로 양파즙이 들어가서 부드럽고,

시나몬 가루가 옛날통닭 느낌도 나게 하고

짭조름하니 맛있습니다!


치킨 싫어하는 분은 아마 없을 텐데요ㅎㅎㅎ

주말 메뉴로 아이 간식으로 추천해요



재료


닭다리살 1kg,

식용유 넉넉히,


염지 양념재료-

다진마늘 1T,

맛술 4T,

양파 간 것 또는 양파즙 2T,

소금 1/2T,

후춧가루 약간,

튀김가루 7T,

전분가루 1T,

시나몬가루 1/2T



1. 닭 세척하고 물기 제거하기


닭다리살은 1kg을 준비했어요

냉동 닭다리살은 전날 냉장실로 옮겨서 해동 후에

 사용하면 되세요 :)


껍질은 기호에 따라 사용하면 되고

예꿈이댁은 껍질을 손질해서 준비했답니다



흐르는 물에 문지르며 깨끗하게 세척하고

채반에 밭쳐서 1차로 물기를 제거해 주고

2차로 키친타올로 물기를 꼼꼼하게 닦아주었어요


물기 제거를 잘 해 주셔야 기름이 튀지 않고

 더 바삭바삭한 치킨을 만드실 수 있어요 :)



2. 양념재료 넣고 버무리기


옛날통닭 스타일 후라이드치킨으로 만들어 줄!

염지 양념을 해 줄 거예요 :)


닭고기를 담은 볼에 다진마늘 1T, 맛술 4T,

양파 간 것 또는 양파즙 2T, 소금 1/2T,  

후춧가루 약간, 튀김가루 7T,

전분가루 1T, 시나몬가루 1/2T 을 넣고



닭다리살과 잘 섞이도록 숟가락으로 버무려주었어요


전분가루와 튀김가루를 넣어주면

 바삭바삭함을 더 살릴 수 있답니다


염지양념에 들어가는 양파는

믹서기에 갈아서 냉동보관했던 걸 사용했으며

양파즙을 넣어주셔도 좋아요



고기에 양념 반죽이 잘 밀착된 모습이에요 :)


30분 정도 숙성해 주면 좋지만

예꿈이댁은 바로 튀겨봤어요ㅎㅎㅎ

 


3. 튀겨내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고 중강불로 불을 켜 주세요


나무젓가락을 넣어보았을 때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면 기름이 잘 달궈진 거예요


이때 닭고기를 넣고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튀겨주세요 :)



1kg을 튀기다 보니 한번에 튀길 수가 없어서

예꿈이댁은 28cm 웍에 3번에 걸쳐서 튀겨주었어요ㅎㅎ


뼈가 없고 순살을 튀기는 거라

튀기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고

약 6~7분 정도 튀겨주니 속까지 잘 익었답니다



젓가락으로 찔러 보아서

살이 하얗게 변하면 잘 익은 거니

그때 건져서 기름기를 빼 주세요 :)



접시에 담아주면 닭다리살1kg 요리 완성이에요 :)



집에서 닭다리살 치킨만들기를 하면

기름에 튀기는 수고로움은 있지만

그만큼 가성비가 좋고,

뼈 바르는 번거로움 없이

순살만 편하게 먹을 수 있다지유!ㅎㅎㅎ


치킨집이 부럽지 않은 맛이에요


충분히 간을 했기 때문에

그냥 드셔도 짭조름하니 맛있지만

기호에 따라 핫소스나 마요네즈에 찍어서

다양한 맛으로 즐기실 수 있어요 :)


다가오는 주말. 집에서 깨끗하게 튀긴

바삭바삭 옛날통닭 스타일 순살치킨으로

치맥은 어떨까요?ㅎㅎ


그럼 모두모두 맛있는 식사하세요 :)

작가의 이전글 또띠아피자 간단 피자 만들기 새우 루꼴라 피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