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ear Jung Mar 08. 2024

직장 내 괴롭힘(범죄) 피해자 이야기

나의 간략적인 소개, 이야기, 앞으로 글을 쓰는 방향을 소개하고자 한다.

00. 들어가며


 나의 이야기를 글로 작성하여 보여주기에 앞서, 간략한 나의 소개와 하고자 하는 이야기 그리고 글을 쓰는 방향과 나의 바람을 소개하고자 먼저 이렇게 글을 쓴다. 


 내가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는 아래와 같다.


 - 직장 내 괴롭힘(범죄) 피해 전후 나의 이야기

 - 직장 내 괴롭힘(범죄) 피해자의 이야기

 - 해당 일을 경험 후 나의 권리구제를 위한 절차와 과정 이야기 <민사 · 형사 · 행정 등>

 - 모든 권리 구제 절차와 과정이 끝난 후 생활 이야기와 피해자의 감정 이야기

 - 위의 모든 이야기를 전달하면서 전달하고자 하는 이야기와 도움이 되는 지식 · 정보 · 의견 공유

 

 독서를 좋아하고 글 쓰는 것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나의 이야기들을 보는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되기를 바라고 또한 누군가에게는 나의 글로 인하여 용기가 되어줄 글이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나는 제목 그대로 직장 내 괴롭힘(범죄) 피해자이다. 이러한 일을 겪었던 경험담을 글로 작성하여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다. 


 나는 현재 20대 후반의 청년이고, 고졸의 학력을 가지고 있다. 학생 시절부터 아르바이트를 하였고 졸업 후 꾸준하게 성실히 일을 한 청년 중에 한 명이었다. 


 그 일이 일어나고 나의 모든 게 바뀌었다.


 습관, 생활, 취미, 건강 등 나의 모든 것이...


 내가 해당 일을 겪었을 때 시기와 지금 현재 시기의 사회는 변한 것이 없다.


 나는 해당 일을 직접 경험하였던 경험자로서 모든 경험을 글로 작성하여 나의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글을 썼다.


 나의 글을 보는 누군가에게는 위로가 되기를 바라고 또한 누군가에게는 나의 글로 인하여 용기가 되어줄 글이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그리고 나의 글을 보는 모든 이에게 꼭 전달하고자 하는 문장이 있다.


 [대한민국 헌법 제10조]

 모든 국민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가지며,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국가는 개인이 가지는 불가침의 기본적 인권을 확인하고 이를 보장할 의무를 진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