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ear Jung Mar 08. 2024

사회생활

그 일이 있기 전까지 나의 사회생활

 그 일이 있기 전까지 나의 사회생활 · 경력에 대하여 글을 써보고자 한다.


 나는 학창 시절 공부에 흥미가 없었다. 그리고 사람을 너무 좋아하는 성격이고 매우 사교성이 좋았다. 그래서 나의 성격 장점을 활용하기 위해 공부보다는 사회생활을 일찍 한 면도 있다.


 중3 때 막연하게 용돈을 내가 스스로 벌고 싶은 생각이 커서 아르바이트를 알아보는데 너무 어린 나이여서 일을 할 곳이 없었다. 정말 열심히 찾다가 내가 일을 할 곳을 찾았다. 바로 미용실이었다.


 선택지가 없었고 무조건 일을 했다. 청소부터 설거지 그리고 샴푸까지


 무지 힘들었지만 재밌었다. 그리고 나와 적성이 잘 맞았다. 그래서 고등학교도 미용고를 진학하였고 고등학교 학생 시절에는 주말 알바가 아닌 평일 와 주말까지 하였다. 그리고 성인이 되었고 성인 된 후로 경력을 이어가다 갑자기 슬럼프가 찾아왔고 그 슬럼프를 이기지 못하고 그만두었다.


 미용을 그만두고 조그마한 식당에서 일을 하였고, 일을 하면서 꾸준히 채용 사이트를 보는 와중에 대기업 채용공고를 보고 과감하게 지원하여 모든 채용 절차를 합격해 입사하게 되었다. 


 입사 후 정말 열심히 일했지만 얼마 못 가 한계를 느끼게 되었다. 간략하게 글을 쓰자면 '고졸 현장 관리직'의 한계점이었다. 그래서 오롯이 나의 커리어 향상과 성장에 초점을 두고 중견기업에 지원하게 되었고 모든 채용 절차를 합격해 이직하게 되었다. 


 이직한 이 회사에서 해당 이야기의 모든 일을 경험하게 된다. (직장 내 괴롭힘 · 범죄 피해)



이전 01화 직장 내 괴롭힘(범죄) 피해자 이야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