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occhi
오늘은 비교적 독자분들이 익히 들어봤지만 직접 먹어본 적은 거의 없을 뇨끼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전통 이태리 음식이자 가정에서 자주 먹는 가정식입니다. 한국에서는 고급음식축에 속해 상당히 비싼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식재료인 감자를 주재료로 만들어 생각보다 시도해 보기 좋은 음식이라 이렇게 가져왔습니다.
뇨끼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파스타 중 하나로, 감자, 밀가루, 달걀 등을 섞어만드는 작은 덤플링 형태의 음식입니다. 보통 삶아서 소스와 함께 제공되며,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고대 로마 시대부터 유래된 음식으로 , 당시에는 밀가루와 물을 반죽하여 만들었으나, 16세기 이후 감자가 유럽에 전해지면서 현재와 같은 감자 뇨끼가 탄생했습니다. 특히, 북부 이탈리아에서 많이 먹는 요리로, 각 지역마다 독특한 뇨끼 스타일이 존재합니다. 감자 대신에 리코타 치즈를 사용하기도 하고, 파스타 면을 만들 때 주로 사용하는 세몰리나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크림 베이스가 대부분이지만, 토마토소스, 버터&세이지 소스, 바질 페스토와도 잘 어울려 여러 방면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여러 소스를 활용한 뇨끼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맛의 소스를 활용하여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뇨끼는 파스타처럼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나, 한국에서는 유독 고급화된 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탈리아에서는 가장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 말입니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음식이기에 특별한 날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 주기에도 손색없습니다. 레시피를 조금만 찾아보셔도 느끼실 겁니다. 만들기 쉽고, 맛을 내기도 쉽다는 것을.
- 파스타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
- 꾸덕한 식감의 음식을 선호하시는 분
- 특별한 감자요리를 찾으시는 분
- 퍽퍽한 식감의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
- 느끼한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
- 목이 막히는 듯한 느낌의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
가성비 좋은 특별한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