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뇨끼

Gnocchi

by 지호

오늘은 비교적 독자분들이 익히 들어봤지만 직접 먹어본 적은 거의 없을 뇨끼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전통 이태리 음식이자 가정에서 자주 먹는 가정식입니다. 한국에서는 고급음식축에 속해 상당히 비싼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식재료인 감자를 주재료로 만들어 생각보다 시도해 보기 좋은 음식이라 이렇게 가져왔습니다.


뇨끼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파스타 중 하나로, 감자, 밀가루, 달걀 등을 섞어만드는 작은 덤플링 형태의 음식입니다. 보통 삶아서 소스와 함께 제공되며,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입니다. 고대 로마 시대부터 유래된 음식으로 , 당시에는 밀가루와 물을 반죽하여 만들었으나, 16세기 이후 감자가 유럽에 전해지면서 현재와 같은 감자 뇨끼가 탄생했습니다. 특히, 북부 이탈리아에서 많이 먹는 요리로, 각 지역마다 독특한 뇨끼 스타일이 존재합니다. 감자 대신에 리코타 치즈를 사용하기도 하고, 파스타 면을 만들 때 주로 사용하는 세몰리나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크림 베이스가 대부분이지만, 토마토소스, 버터&세이지 소스, 바질 페스토와도 잘 어울려 여러 방면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여러 소스를 활용한 뇨끼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토마토 소스 베이스


크림 베이스


바질 페스토 베이스

본인이 좋아하는 맛의 소스를 활용하여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뇨끼는 파스타처럼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나, 한국에서는 유독 고급화된 음식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탈리아에서는 가장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중 하나인데 말입니다.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음식이기에 특별한 날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만들어 주기에도 손색없습니다. 레시피를 조금만 찾아보셔도 느끼실 겁니다. 만들기 쉽고, 맛을 내기도 쉽다는 것을.


추천

- 파스타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

- 꾸덕한 식감의 음식을 선호하시는 분

- 특별한 감자요리를 찾으시는 분


비추천

- 퍽퍽한 식감의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

- 느끼한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

- 목이 막히는 듯한 느낌의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


가성비 좋은 특별한 음식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