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장수술 직후에 괜찮다는 말이, 수술 수년 후 괜찮음을 보장할까?
탈장이 의심되거나 진단을 받으신 분들은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실 텐데요.
특히 많은 분들이 탈장 수술 후기를 참고하여 병원을 선택하곤 합니다.
수술 후기를 살펴보면 대부분 무인공망 수술, 인공망 수술 등 다양한 수술 방법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긍정적인 후기를 보면 안심이 되기도 하지만, 어떤 수술이 나에게 맞는 것인지, 정말 안전한 수술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탈장 수술 후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꼼꼼하게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탈장 수술 후기는 수술 직후에 작성된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 잘 받고 회복 중이다", "통증 없이 잘 지내고 있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보면 안심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탈장 수술은 수술 직후 괜찮다고 해서 정말 괜찮은 것이 아닙니다.
진짜 문제는 수술 후 1~3년 이후에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탈장 수술 방법은 크게 무인공망 수술과 인공망 수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인공망 수술은 벌어진 탈장 구멍을 인공망으로 덮어 인공막과 근육을 듬성듬성 꿰메어 막는 방식인데요.
수술 직후에는 인공망이 탈장 구멍을 잘 막고 있어 치료가 완료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중요한 문제는 수술 후 시간이 흘렀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인공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가지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물감 및 만성 통증: 인공망은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져 체내에서 이물질로 인식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이물감과 만성적인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합병증: 드물지만 인공망이 장기를 천공하는 등의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염: 인공망에 감염이 발생하기 쉬운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발생하면 인공망을 제거하기 전까지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재발: 인공망은 탈장 구멍을 듬성듬성 덮어 막는 방식이기 때문에 재발 가능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인공망 수술 후기를 살펴볼 때는 수술 직후나 몇 개월 되지 않은 후기보다는 수술 후 오랜 시간이 흐른 후기를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인공망 관련 후유증으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이야기도 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병원을 선택해야 할까요? 탈장 수술 병원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몇 가지 기준을 제시해 드립니다.
인공망 삽입 여부: 인공망은 장기적으로 후유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인공망을 삽입하지 않고 수술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본적인 원인 해결: 탈장 구멍을 튼튼하게 재건해 벌어진 부분을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합니다. 인공망 수술은 탈장 구멍을 덮어 막는 방식이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했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수술 시간과 방법: 수술 시간이 짧고 간단할수록 예후가 좋다는 것은 당연합니다. 국소 마취로 진행하며, 수술 시간이 짧은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 속도: 빠른 회복은 일상생활 복귀에 매우 중요합니다. 당일 퇴원이 가능하고, 수술 후 통증이 적어 빠른 회복이 가능한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3월 18일 입니다.
2010년 오늘, 카카오톡이 앱스토어에 처음 출시된 날이지요.
문자 한통에 하고싶은 말을 꾹꾹 눌러 담았던 이전과 달리
이제는 어절 단위로 따로 끊어 전송해도 비용이 추가되지 않죠.
문자해는 이제 누구에게나 카톡해 라는 말로 변했네요,
그러고 보니 업무나 비즈니스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친구가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는 우리는 카카오톡을 통해 텍스트를 전송하는 방식에 대한 인식이
아예 바뀌었죠.
카카오톡과 함께 더 많은 정보를 더 많이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의 이야기가, 지금 이 글을 읽으시는 독자님에게 전달되는 것 역시
그 덕을 보았다고도 할 수 있을까요?
이토록 감사한 세상을 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