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와 함께, 가치 또 같이'를 함께하며
지금까지의 과정을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야기는 계승됩니다. 입에서 입으로, 글에서 글로, 사람에서 사람으로. 다양한 방식을 통해 전해져 내려왔고 현대에서도 그 불멸의 영혼을 유지하고 있죠.
가치도 마찬가지입니다. 말 한마디, 글자 하나에 내포되어 있는 수많은 가치들이 동화 속에 담겨 지금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동화와 메시지는 떼려야 떼어놓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목소리를 전하기 위해 동화를 적어 내리고 있죠. 사람의 머리에서 만들어진 동화는 사람의 손, 입으로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답니다.
여러분은 '동화와 함께, 가치 또 같이'를 함께하시며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 우리는 동화를 함께하며
동심을
사랑을
행복을 배웠습니다.
사람 또한 하나의 동화이며, 우리는 세상이라는 서재에 속한 이야기들입니다. 저희 하나하나가 내포하고 있는 이야기와 가치가 서로에게 속속들이 영향을 주고 있죠. 적어도 저는 그렇게 생각합니다.
많이 부족한 제가 감히 여러분을 가르치려든 게 아니라는 점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지금은 삶에 치여 많은 사람들이 잊어버린 관례,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서 이 글을 쓴 것이거든요.
어린 시절 읽었던 동화가 떠오르거나 동화 속에 숨겨진 비화를 읽고 많은 것을 떠올리신 분도 많이 계실 거예요. 제 글 솜씨로 감히 동화 속에 내포된 궁극적인 가치를 다뤄보려고 했지만 아직 많이 부족해서 여러분에게 잘 전달되지 못했을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브런치북은 제가 꼭 다루고 싶었던 이야기였습니다. 동화는 제 삶의 일부였고 지금의 저를 만들어준 조각이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과의 소통도 새로운 조각이 된 것 같네요. 많은 분들이 댓글로 호응해 주셔서 많이 기뻤던 기억이 납니다.
부디 이 글이 여러분의 동화에 대한 시각을 새롭게 만들어주고, 잊고 있었던 동화와의 추억을 깨워냈기를 바랍니다. '동화와 함께, 가치 또 같이'는 여기까지지만 앞으로도 부디 동화를 잊지 말아 주세요.
그럼, 다음에 또 만나기를 빌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