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하고 있는 96%의 걱정은 이미 일어났거나 내가 어찌할 수 없는 쓸데없는 것들이라고 한다.
이렇듯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과 하소연은 당신의 품격을 깎아내리고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하며 당신의 삶을 불행하게 만든다. 내가 통제할 수 없는 일에 짜증 내지 말고 내가 통제할 수 있는 일을 기쁘게 하라. 그래야 당신의 인생이 발전하고 행복해지며 주변 사람들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다.
비가 오거나 말거나 정치가 어떻게 흘러가든 당신이 응원하는 프로팀이 이기거나 말거나 당신의 키가 크거나 작거나 그런 것들이 당신이 원했던 것은 아닐지라도 그것들로 인하여 당신의 삶이 불행해져서는 안 된다.
(상황)
하루 종일 비가 오는 날씨에
1. 하루 종일 비가 오니 우울하네
2. 이런 비 오는 날엔 독서가 최고
이렇게 비 오는 날씨를 '우울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책 읽기 좋아'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무엇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당신의 기분이 달라진다.
알프레드 아들러는 이렇게 말했다.
"의욕이 없어진 것이 아니라 의욕이 없어지도록 당신이 택한 결과이다."
그렇다 어떤 상황이 당시에는 고통스럽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을 당신이 고통스럽게 받아들인 것이다. 우리가 어떤 상황을 만났을 때 그것을 당신이 반응할 때까지 당신은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있다. 그때 그 상황에 대한 의미 부여를 긍정적으로 하거나 가볍게 여기면 되는 것이다.
이 세상에서 만나는 힘든 상황들을 고통이나 슬픔으로 택하지 말고 긍정이나 별일 아닌 것으로 택한다는 것은 중요한 문제야! 그것이 너의 행복과 직결되기 때문이지~ 유리 멘탈이 아닌 강철 멘탈이 되라고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