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1. 과목별세부능력특기사항
2.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3. 독서활동 기록
각 교과의 선생님이 기록
수업 시간 활동 내용과 학습 태도에 대해 주로 작성
우수한 학생과 아닌 학생 간의 격차가 가장 큰 영역
담임선생님이 일 년 동안 학생을 관찰하고 평가하여 종합적으로 기록하는 영역
학생의 전반적 성격, 특성, 기대할 점에 대해 작성
아이의 학교 생활을 가장 잘 기술하는 영역이기도, 아니기도
항상 웃는 얼굴로 인사하는 밝은 모습이 인상적인 학생임. 학급에서 아침 칠판 닦기 역할을 맡아 아침마다 일찍 등교하여 역할을 성실히 수행함. 친구들에게 고운 말을 쓰고 부탁을 기꺼이 들어주어 친구들로부터 칭찬을 받음. 바른 수업 태도를 가지고 있는 학생으로, 탐구하는 자세로 공부하는 모습을 보임. 자신의 미래를 위해 긍정적인 태도로 성실히 노력하고 있어 앞으로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자기주장이 강하며....... 좀 더 유연한 사고를 가진다면 앞으로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됨.
-> 선생님을 포함 남의 말을 잘 듣지 않고 제 멋대로 행동해서 친구와의 트러블이 많다.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의 입장도 잘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 좋겠다.
친구와 즐겁게 생활하는 것을 가장 소중히 여기며..... 좀 더 진지하게 목표를 세워 자신의 미래를 탐색하는 자세를 가진다면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 맨날 놀기만 해서 걱정이다. 정신 차리고 뭐라도 하면 좋겠다. 방학 동안 하던 대로, 다니던 학원에 생각 없이 가방만 들고 다니지 말고 진로와 학습에 대해 한 번 짚고 넘어갔으면 좋겠다.
지나친 장난으로 인해 교사의 지도를 받을 때도 있었으나 자신의 잘못한 점을 반성하고, 변화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임.
-> 장난을 심하게 쳐서 여러 번 크게 혼났다. 그래도 반항하지는 않았으며 코딱지만큼은 달라진 것 같다. 부모님도 아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도록 노력하고, 잘못된 사고방식과 행동을 함께 고치면 좋겠다
담임교사(공통), 교과 담당 교사(교과별) 각각 작성
학생이 읽은 책 제목을 학기별로 기록
학생의 관심사와 자기 주도적 노력을 보여줄 수 있는 영역
특목고에 관심 있다면 가장 정성을 기울일 분야
[이 책은 유전자에 대한 내용이다. -끝-]
선생님 : ㅇㅇ야, 책에서 읽은 것 중 기억에 남거나, 새롭게 알게 된 내용 말해봐.
꿈나무 : 아, 그, 저. 하하. 저 진짜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