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사진 촬영 여행
1. 호소오카 전망대細岡展望台
호소오카 전망대細岡展望台 는 구시로습원역에서 걸어서 20분쯤 걸린다. 구시로 습원을 볼 수 있는 전망대들 중에서 구시로습원 서쪽의 구시로 습원 전망대와 함께 호소오카 전망대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숲 속으로 난 길을 따라가다 전망대에 도착하는 순간, 드넓은 구시로 습원이 한눈에 들어오고 지평선 저 너머의 높은 산까지 가로막힘이 없는 그 풍경은 모든 것을 압도한다. 겨울 사진은 주로 맑은 날, 석양 무렵에 촬영하는 것이 가장 멋지다.
2.아레키나와강アレキナイ川
아레키나이 강은 구시로 습원 북서쪽에 위치한 도로호에서 구시로 강 본류로 흘러들어 가는 2km 정도의 강으로 강폭이 좁아지기 때문에 강둑에 사는 작은 동물이나 야생 조류를 관찰하기에 알맞은 장소이다. 쌀쌀한 아침에는 강둑의 나무들이 새하얗게 변하기 때문에 겨울 풍경 사진을 촬영하기 좋은 장소이다.
3. 곳타로 습원 전망대 コッタロ湿原展望台
호소오카 전망대가 석양이라면 이곳 곳타로 습원 전망대는 아침 해를 촬영할 수 있는 곳이다. 구시로 습원을 횡단하는 도로 1060호 변에 위치해 있으며, 고지대까지 계단을 오르면 눈앞에 풍부한 샘물이 지탱하는 광대한 습원이 펼쳐진다. 쌍안경을 사용하면 두루미를 볼 수도 있다.
4. 쓰루이무라 두루미 보호구역鶴居村
구시로시에 있는 두루미의 보호와 관찰을 위한 시설 "쓰루이무라 두루미 보호 구역은 겨울 동안 두루미를 자연의 모습으로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국내외에서 카메라맨이 모이는 곳이다. 두루미의 우아한 구애춤과 나는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큰 매력이다. 두루미는 가까이 다가오기도 하지만 300mm 이상의 망원렌즈가 필수이다.
5. 오토와바시音羽橋
오토와바시도 두루미를 촬영하기에 인기 있는 장소이다. 겨울에도 얼지 않는 세츠리가와강雪裡川은 두루미의 보금자리가 되어 있어 수많은 두루미를 볼 수 있다. 이 강도 아침 안개가 끼기 쉽고, 안개 얼음이 끼기 쉽기 때문에 차가운 날에 사진을 찍는 것이 좋다. 여기 두루미는 상당히 멀리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400mm 이상의 망원 렌즈를 가져가야 한다.
6. 굿사로호屈斜路湖
한겨울이 되면 호수면의 대부분이 결빙해 버리는 굿사로호. 그러나 호숫가에 있는 모래를 파면 온천이 솟아나기 때문에 주변의 물은 겨울에도 얼지 않고 백조가 날아온다. 하얀 눈과 얼음의 세계 속에 있는 백조를 촬영하면, 모노크롬 같은 분위기가 있어, 환상적인 느낌의 사진을 볼 수 있다.
7. 마슈호摩周湖
겨울의 마슈호에 갈 수 있는 전망대는 마슈호 제1전망대뿐이다. 이곳에서는 칼데라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앞에 있는 나무들을 넣고 촬영하면 원근감이 나서 더욱 인상적인 사진이 된다. 마슈호 제1전망대는 밤하늘 촬영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주위에는 가로등이 적고 공기도 맑기 때문에 날씨가 좋으면 밤하늘의 별을 멋지게 촬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