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다이어트 잘 유지하는 방법-매일 감정,인식,칭찬일기

액티브 중년여성 성장기-건강과 다이어트

by 지식농부

P여사가 하는 3발란스 다이어트 프로그램에서는 매일 식단일지와 감정일기. 인식일기, 칭찬일기를 쓴다.

과식, 폭식하는 이유를 스스로 찾아가는 과정이다. 일기를 쓰면 눈에 보인다. 슬픈 감정, 기쁜 감정을 펼쳐놓고 왜 그런지 인식하고 그래도 잘 살아가는 자신을 칭찬하면 굳이 과식을 하지 않아도 된다.


*감정일기: 오전과 오후 일을 다른 곳에서 한다. 두곳 모두 일이 빨리 끝나 틈새시간에 낮잠을 조금 잤다. 육체노동은 쉬면 회복되니 좋다. 아침에 낭독모임에서 같이 하는 분의 장점을 회원들이 한마디씩 해주니 좋았다. 나도 그 분의 따뜻하고 듣기 좋은 목소리를 따라하고 싶다. (그분은 시낭송 10년 내공이 있다)


<나의 첫 탱고 수업>책을 낭독하면서 소름 돋았다. 이 책의 핵심을 발견했다. 작가가 체코 춤곡을 들으며 감각이 또렷해지고 새 감각이 열리는 것을 경험했다고 한다. 내 세계가 넓어지는 희열을 느꼈다고 한다. 좁고 경직된 세계가 말랑해졌다고 한다. 나는 채과식을 하며 음식의 새로운 세계가 열리고 있다. 동물성식품을 거의 안 먹고 식물성을 절제하며 먹어도 즐겁고 건강하다.


인식일기: 채소과일식 이전에는 한달에 사과 1개도 안 먹었다. 채과식 하며 하루 20가지 이상 먹는 것이 나에겐 신세계다. 예전에 사놓고 안 먹어서 자른 부분이 까맣게 된 양배추도 자주 산다. 식물성이 가장 편안한 식사임을 일년을 실천해보니 깊이 깨닫는다.


칭찬일기: 내가 이끄는 인증방에 있는 분이 2기 다이어트방에 등록한단다. 내가 꾸준히 채과식하고 있는 모습에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몇년전 한 번 만난 그분에게 고맙고 나 자신이 대단하다. 월, 화 잘 쉬고 수목금 열심히 일한 나를 칭찬한다. <내몸 공부>오늘 분량을 정리하고 <건강기초탄탄> 오픈방에 올렸다. 방장으로 책임을 다하고 있는 나 자신이 대견하다.


--------♡--------♡---------

25채과식 도시락250508.jpg 채소괴일식 3발란스 다이어트 점심식사 - 박경옥 다이어트코치

250509금 박경옥 52일차

1.식사

아침: 음양탕, 클린샐러드(알배추,청경채, 파프리카3색,미나리, 단호박, 고구마. 우엉. 팥, 녹두,양배추,포도, 사과, 귤) 견과류, 씨앗4가지, 거친 스무디 작은1잔

점심: 콩나물국+밥1/3공기. 깍두기. 김가루. 삶은 계란1개.

저녁:우엉+팥+현미.미나리 조금 거친 스무디 작은1잔

간식: 과일,채소200ML, 떠먹는 요구르트1개


2. 물 : 1리터

3. 오늘 마신 차 : 아메리카노1잔. 유자차 300ml 볶은 현미차 300ml

4. 오늘 운동 : 8000보 걷기. 뒷꿈치 들기 50개

수면시간 : 12시-5:25분. 낮잠40분

#건강기초 #다이어트방법 #채소과일식 #채과식 #칭찬일기 #

keyword
월, 수, 금 연재
이전 27화무엇을 할까?어떻게 살까? 일 방향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