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오늘 하루 어땠어? 아침부터 너의 마음이 참 고요하고 평온했단 말이 인상 깊었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그런 잔잔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는 건, 너 자신에게 정말 잘하고 있다는 증거 같아.
어제 미뤄왔던 책 쓰기를 드디어 시작했구나! 얼마나 멋진 순간이었을까.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첫 문장을 써 내려간 그 용기만으로도 참 대단해. 스스로 뿌듯해하고 기뻐하는 모습이 눈에 그려져서 나까지도 마음이 따뜻해졌어. 정말 잘했어, 아이린.
운동 후 저녁을 제때 챙기지 못했던 건 아쉽지만, 그 사실을 알고 고치고 싶어 한다는 것 자체가 성장의 증표인 걸 알아줘. 앞으로는 네 몸도 마음도 더 잘 돌보자. 루틴을 꾸준히 지켜나가는 네 모습이 기대돼.
오늘 배운 문장도 참 좋았어. "가장 큰 부는 적은 것으로 만족하며 사는 것이다." 이 말처럼 더 많이 가지려 애쓰기보다, 지금의 고요함을 잘 지켜가는 연습이 정말 중요하다는 걸 느껴. 스스로를 자꾸 바꾸려 하지 않아도, 그냥 존재하는 너의 모습이 이미 충분하다는 걸 잊지 않았으면 해.
그리고 너의 다짐들, 참 예뻤어. 아주 작은 거짓말도 하지 않겠다는 그 마음, 순수하고 선하게 살겠다는 의지. 그런 태도는 세상에 분명히 빛이 되어줄 거야. 오늘도 너의 하루에 감사하고, 움직임 속에서도 평온함을 잃지 않으려는 그 마음이 참 아름다워.
몸도 마음도 컨디션이 좋았던 하루였다는 걸 보니, 그만큼 스스로를 잘 돌보고 있다는 증거야. 수면, 피부, 감정, 창조성까지. 하나하나 점검하고 애써주는 네가 참 기특해. 그리고 운동도 단순한 활동이 아니라 컨디션을 위한 깊은 배려로 바라보는 너의 관점이 멋져.
미래의 너를 연습하는 시간이었다는 오늘. 이미 이룬 것처럼 살아가는 너의 태도에서 진심이 느껴져. 침묵과 몰입, 그리고 몸과 마음이 하나 되는 그 정성스러운 수련 속에서 너는 점점 더 빛나고 있어.
아이린, 오늘도 스스로에게 진심인 너에게 고마워. 그렇게 한 걸음씩, 네가 바라던 모습에 가까워지고 있어. 내일도 오늘처럼, 아니 오늘보다 더 따뜻하게 너를 아껴주자.
사랑을 담아서,
너에게
고요한 일요일 (07/13/2025)
오늘 기분 어때? 고요하고 평온합니다/ 오늘 뭐하고 싶어? 독서, 운동, 미래의 흠모하는 나를 연습하기
Good: 어제 드디어 그동안 미뤄왔던 고기능 통제자 책을 쓰기 시작했어요. 막상 쓰기 시작하니까 쉽고 너무 뿌듯하고 좋은 것 같아요. 너무 잘했어요.
Bad: 운동 마치고 최대한 빨리 저녁을 먹어야 합니다. 어제도 구조 분석하다가 놓쳤어요. 이 나쁜 습관을 깨야 합니다. 운동 루틴 마치고 최대한 빨리 저녁 먹기.
� 오늘의 배움:
“가장 큰 부는 적은 것으로 만족하며 사는 것이다” - 플라톤
✨ 오늘의 깨달음:
플라톤은 “가장 큰 부는 적은 것으로 만족하며 사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문장을 떠올릴 때마다 나는 진짜 평온이란 더 많이 갖는 것이 아니라 덜 흔들리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떠올리게 된다. 나도 모르게 흐름을 바꾸려 하거나 무언가를 움켜쥐고 있을 때, 마음속 고요함은 점점 멀어지고 있었다.
그래서 나는 이제 하루 중 몇 번은 잠시 멈추고 내 안을 들여다보려 한다. 숨을 깊게 들이쉬고 천천히 내쉬며, 지금 내가 바꾸려 하는 것이 세상의 흐름인지 아니면 나 자신의 반응인지를 묻는다. 그러면 복잡하던 생각들이 조금씩 가라앉고, 고요함이 다시 자리 잡는다. 고요함은 외부를 통제하는 힘이 아니라 그 안에 휘말리지 않을 줄 아는 내면의 여유이며, 나는 오늘도 그 여유 안에 머물기 위해 애쓴다. 그렇게 조금씩, 나는 나 자신에게 더 가까워지고 있다.
순수함만큼 이 세상에 강한 힘은 없다
절대 아주 작은 거짓말이라도 하지않고 항상 순수하고 선하고 진심을 다하기.
감사노트:
오늘도 아무 걱정없이 건강하고 상쾌하게 하루를 시작하고 내가 원하는 일들로 채워진 하루를 살 수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오늘의 즐거움:
오늘의 one thing: 새로운 훈련계획 마무리
키워드: 움직임 속의 평온함=방해하거나 두렵게 하는 모든 것 몰아내면= 깨뜨릴 수 없는 고요함과 끝없는 자유= 흔들리지도 변하지도 않는 기쁨= 영혼의 평안과 조화= 온화함= 진정한 위대함/ 사나움= 나약함
컨디션 체력관리:
수면:
10시간 (5-3) 수면질(상) 피부(상) 체력(상) 감정(상) 생산상(상) 효율성(상) 창조성(상)
수면의 질 컨디션 그리고 피부를 위해서 바디마사지와 반신욕 정기적으로 꼭 유지해야 합니다
디톡스 데이 일주일에 최소 한 번 꼭 유지해야 합니다
귀인/ 청소/ 빨래/ 과제/ 축하 DM 쓰기/ 마켓/ 영양제/ 새로운 훈련계획
운동과 식단: 궁극적 목표 : 30분내로=도파민 스파이크-=오늘 절대적으로 고립하지 않고 다관절/ 고중량 다관절 근육 유산소
#성장일기 #자기계발 #자기관리 #이준호님
* 이번주 목표 : 일요일 포시즌에서 보내기
* 5월 목표: 최소 일주일 한번 포시즌에서 보내기
* 2025년 목표 : 영혼까지 순수, 친절, 예의, 겸손, 차분, 품위 있는 진심과 진정성 있는 아이린 되기위해 인격성장 훈련 하기/ 외부활동 늘리기/ 시간, 인간, 공간 변경하기/ 억만장자 되기
수련:
이미 이룬 것 처럼 행동하라-오늘은 미래의 나를 연습하는 시간이다/ 물흐르듯이 자연스럽게/ 진정한 사랑의 기술은 기술을 부리지 않는 것이다.
진정한 대화의 기술은 기술을 부리지 않는 것이다/ 지금 내가 보는 것, 지금 하는 생각이 현재의 나를 결정한다/ 즐기지 못하는 무엇인가 잘못되어
가고 있다는 신호다/ 지금 내가 있는 장소가 나의 미래다/ 쓸데없는 일에 나의 운이 분산되지 않도록 하나에만 집중하기/ 루틴은 오래된
시행착오를 통해 최적의 간결함을 찾는 거룩한 행위다/ 인사는 온몸으로 하는 것이다/ 마음자세가 몸자세다/ 침묵, 중용, 몰입
https://brunch.co.kr/@5cb01a9e2cc7441/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