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자댄서 Jun 14. 2024

아재의 혼술, 메탈리카 들으며 뻔뻔함 충전

#8 신촌 우드스탁 혼술

[이런 얘기를 하려고 해]
ㅇ 신촌 우드스락이란 lp바에 혼자 가려다 실패하고 실패했는데, 이번에는 제대로 도전해 보려고.
ㅇ 여기 혼자 가는게 어려운 일도 아닌데,
ㅇ 왜 나는 혼자 못 가는 것일까?

1.


드디어 최종 관문에 도착했다. 그곳의 빨간 대문 앞에 서서 심호흡을 3번 했다. 과연 내가 이 문을 열 수 있을까?하나, 둘, 셋... 문을 열고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들어갔다. 계획한 대로 카운터석에 빈자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그곳에 앉았다.


사장님은 내 얼굴을 보더니 살짝 5% 미소지으며 아는 척 눈인사를 건냈다. 나도 머리를 살짝 숙여 인사를 했다. 사장님은 내가 앉자 마자 바로 질문을 던졌다.


"오늘은 같이 안 오고 혼자 오셨네요?"

"네, 근처에 모임 끝나고 혼자 왔어요."

"잘 오셨어요~~~"


휴... 드디어 위시 리스트 1개를 해냈다. 장하다!!! 소심한 뻘쭘아~~~ 혼자 여기 오는 게 그렇게 힘든 일인 줄 상상도 못했다.




2.


여기는 신촌 우드스탁이다. 나는 여기를 알게 된지 3년 정도 되었지만, 90년대부터 있었던 곳으로 락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유명한 곳이란다.


이곳은 친했던 지인이 소개해준 곳이고 그 지인 멤버들과 항상 같이 왔었지만, 지인과 관계가 멀어지면서 못 와보고 있었다. 그래서, 혼자 가야겠다고 몇번을 시도했다가 실패했었다.


회사 근처에서 신촌 오는 버스를 탈까 말까 망설이며, 2~3대의 버스를 그냥 보내기도 했었다. 그리고, 여기에 가고자 2호선을 타고 가다가 신촌역에서 내릴까 말까 고민하다가 그냥 지나간 적도 있다.


내가 왜 그랬을까?


첫째, 혼자 무엇을 하는데 부끄럽고 뻘쭘하다. 그래도, 노력해서 혼점까지는 잘하게 되었지만, 혼술은 아직 너무 너무 어색하다. 게다가 신촌은 낯선 동네다. 대학생  때도 거의 온 적이 없는 곳이라 추억도 없고, 지금 회사 근처도 아니기 때문이다.


둘째, 여기를 혼자 가면 사장님이 "오늘은 혼자 오셨어요?"라고 십중팔구 물을 것 같은데, 그 상황이 뻘쭘했기 때문이다. 앞에서도 말한 것처럼 한번도 온 적이 없으니까 말이다.


여하튼 오늘 2개의 마음의 벽을 뚫어냈다. 축하한다!!!



3.


나는 지인들과 같이 왔을 때처럼, 데낄라 한잔과 코로나 한병을 주문했다. 데낄라가 나오자 왼손에 레몬을 들고, 원샷했다. 아~~ 쓰다. 레몬으로 입가심을 하고, 코로나 한 모금을 마셨다.


아.. 살아있구나... 내가 말이다.


그리고, 볼펜을 들고 음악 신청지에 신청곡을 적었다. 오늘 내가 듣고 싶은 노래는 건즈앤로지스의 '웰컴 투 더 정글'이다. 가사 내용은 잘 모르고, 그냥 내가 살고 있는 삶이 정글 같고 그 정글에서 헤메이는 나를 위로하려고 신청했다.


처음에 여기에 왔을 때는 메탈리카 노래를 많이 들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메탈리카 음악을 여기서 처음 들었다고 해야 한다. 내가 자란 지역 소도시 춘천에서 그 시절 하드락을 듣는 친구는 거의 없었다. 커다란 스피커에서 빵빵 울리는 메탈리카 음악은 내 영혼을 울렸다.



4.


다음에도 혼술하러 우드스탁에 오려고 한다. 그리고, 메탈리카의 'Nothing Else Matters'를 신청하겠다.


그렇게 내 영혼 상처에 음악 연고를 발라주고, 에너지를 충전해야겠다. 아마 아지트라고 부르는 곳이 이런 느낌 아닐까 싶다.


"혼자서도 잘해요."라는 말을 듣는 멋진 어른이가 되련다. ㅋ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나솔 20기 영호, 날티를 배우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