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감성현 Jun 29. 2022

다이어트, 어쩌다 보니 다이어트

의도치 않게 살이 빠졌던 경험이 있다.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은 가슴앓이라는 말이 있는데, 

그런 경우 말고, 


첫 번째는 7일간 맥주만 마셨던 경우. 

https://brunch.co.kr/@ghamsung/493


두 번째는 아세안 10국을 걸어다니면서다. 


아세안 배낭여행을 계획했던 건 아니다. 

이 도시 가봤으니, 저 도시도 궁금하네.

이 나라 가봤으니, 저 나라도 가볼까?


이러다 보니, 

어느새, 아세안 10국을 다 돌아다녀보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고, 

그렇게 아세안 10국을 배낭 하나 메고 다녔다. 


여유가 없어서, 

숙소는 늘 가장 싼 곳을 찾았고, 

식사는 빵과 물로 해치웠던 적도 많았다. 

(물론, 물가가 싼 나라에서는 원 없이 시켜 먹기도 하고. ^^)


아무튼, 

매일매일 걷고 또 걸었더니,

여행을 끝낼 무렵에는 몰라볼 정도로 살이 많이 빠져있었다. 


어쩌면, 

지금의 내가 다이어트 운동으로 빠르게 걷기를 신봉하고 있는 이유가, 

이때의 경험에서 비롯되지 않았나 싶다. 


최근, 

정체기인지 살이 더 빠지지 않는다. 

물만 먹어도 다시 살이 찌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아무래도....

다시 한번 긴 배낭여행을 떠나야 하지 않나 싶다. 


오직, 

다이어트를 위해서 말이다. 





운동을 하고 끼니를 때워봤다. 

먹고 운동하는 것과 비교해서, 크게 체중이 오르지는 않는다. 

음.... 밥 먹고 누우면 살찐다는 말이 있는데, 

운동하고 밥 먹고 누우면.... 그다지 안 찌는 것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같이 걸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