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담 Feb 18. 2020

서른이 되면

커리어우먼 같은 소리는 집어치우자


어떤 책에서 그랬다. 진주 목걸이는 성숙한 여자를 나타내주는 상징이라고.

제목도 내용도 기억나지 않는 그 책에서 나는 진주목걸이만을 기억하고 있었다.

그리고 내가 서른이 되면 진주 목걸이를 한 우아한 여성이 되어 있을 줄 알았다.

하지만 현실은 생각과 달랐고 나는 서른이 넘어서도 아직 어렸고 철없고 방황하고 있었다. 

그렇게 내 서른의 꿈은 꿈으로 끝이 났다. 

직접 마주한 서른이란 나이는 생각보다 우아하지도 멋스럽지도 않았지만 

이십대에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젊고 생기있고 고구분투하며 용기내어 도전할 수 있는 나이였다. 


서른이 되었다고 혹은 서른이 넘었다고 늦은 도전에 머뭇거리고 있는 누군가에게 그리고 서른 중반의 나에게.

매거진의 이전글 게으름이 좋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