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ooin Jan 17. 2023

떠오르지 않는 이름



그늘에 앉아 가을비에 비친 가로등을 바라볼 때,

지구 건너편 사막에 덩그러니 낙타가 바람과 몸을 섞곤 했다.


공원에서 꽃잎을 주섬주섬 줍고, 또 다시 눅눅해진 꽃다발을 바람에 말리는 사람이 있었다.

젖었다 말렸다를 몇번이나 반복하고 되새겨야 더욱 짙어질 수 있을까 물었다.


빗물에 온탕 젖어, 추간판이 녹고 물이 그 사이를 채울 때야 비로소,

바람의 출처를 궁금해하는 일이 구름에서 바닥까지의 낙차를 견뎌내야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다음날 아침,

정원에 꽃들이 모두 꺾여 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오해와 침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