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상상만두 Nov 23. 2020

민망한 옷으로 유명한 가수들

파격적인 의상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는 스타들이 있다.

다분히 의도가 들어간 의상이지만 팬들에게 돌려주는 서비스 정도로 생각하는 스타들이 많다.

볼거리를 제공하는 스타들 입장에서 일반인처럼 입는다는 것은 팬에 대한 도리가 아닐 수도 있다.


케이티 페리(Katy Perry)

명색이 섹시 팝스타인데 서슴없이 망가지는 것을

마다하지 않는다. 주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개그 욕심이 있어서 웃기는 경우가 많다.

그녀의 4차원적이고 똘끼가 있는 캐릭터를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게 바로 핼러윈 패션이라 한다.

핼러윈마다 기상천외한 코스튬을 엄청 열심히 착용하는 걸로 유명하다.

Katy Perry는 무대 의상 선택에 대해 성명을 발표하는 것을 좋아하고 터무니없는 옷을 자연스럽게 입었습니다. 모든 미국 소녀는 미국에 대한 애정을 자유의 여신상 스타일로 옷을 입고 미국 국기와 같은 무늬가 있는 미니 반바지를 입고 있는 걸로 표현하겠지만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애국적인 모습은 팝콘과 영화 릴로 완성 된이 영화관 스타일의 드레스입니다.

역시 섹시 스타 답습니다.




 

마이클 잭슨(Michael Jackson) 또한 패션이 남달랐습니다. 마이클 잭슨은 그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밀리터리 재킷에 보잉 선글라스를 낀 모습으로 유명합니다.  유럽의 장교나 전제군주들이 즐겨 입었던 재킷은 음악 하나로 '팝의 황제'가 된 마이클에게 무척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었습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빌리 진(Billie Jean)' 시절의 중절모와 발목에서 달랑 거리는 바지, 그리고 크리스털이 박힌 장갑이 인상 깊었으리라 생각됩니다. 리듬에 맞춰 춤을 추다가 손을 뻗으며 발끝으로 톡! 서는 모습이란!

역시 다시 한번 팝의 황제라는 칭호가 마음속에 다가오게 됩니다.


현존하는 최고 밴드 중 하나로 꼽히는 '레드 핫 칠리 페퍼스'가 1994년 우드스탁에서  입고 나와

숱한 화제를 뿌렸던 전구 복장입니다. 대단한 자신감입니다.


ㄹ레이디 가가는 워낙 기행적인 복장을 입는 것으로 유명한데 성까지 바꾸고 나올 줄은 몰랐습니다.

시칠리아 소년 조 칼데온(Jo Calderone)으로 부캐를 만들어 등장한 것은 지금 보아도 놀랍습니다.

퍼포먼스도 너무 완벽합니다.

https://youtu.be/SkWoA25 V4 tQ

그녀의 능력의 끝은 어디인지 정말 대단한 스타임에는 분명합니다.


파격적이고 기상천외한 화장 및 분장과 누구도 흉내내기 어려운 의상과 장신구로 중무장을 하고, 라이브에서 보여주는 엄청난 물량의 투자로 조명과 무대를 장식했던 밴드 'KISS'

물론 지금 보면 도리어 무난한 메이크업이지만 당시에는 파격 그 자체였을 것이다.


#스케치노트 #sketchnotes #제로스케치 노트 #zerosketchnotes #매튜 #Metthew #데일리저널 #dailyjournal #다이어리 #diary #기록 #recording 

이전 27화 독서가 가진 치유의 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