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북유럽, 생활의 도구점
이제 2025년도 이틀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다들 한 해 정리 잘하셨나요? 좋은 해였든 나쁜 해였든 어쨌든 살아내신 여러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어쨌든 버텨내신 거니까요~
연휴에 시간 되실 때 북유럽 감성의 짧은 웹 드라마를 추천드립니다.
드라마 자체는 6년 전에 만들어졌지만 느낌이나 내용은 요즘 감성과도 너무 잘 어울립니다.
퇴근하면서 이야기는 시작되고 음식 메뉴를 고를 때 고민하는 모습, 음식을 준비하며 만드는 모습과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고 맛있게 먹은 뒤 기록을 남기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모습이 재미있습니다.
저게 아름답다는 걸 저 순간에는 왜 몰랐을까요?
웹 드라마는 총 12편의 드라마입니다. 한 편이 10분 정도 이므로 2시간이면 다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3화 '문득 떠오른 아침의 두유 된장국'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다들 멋진 새해 맞이 하시기 바랍니다.
"혼자 사는 싱글들의 주방" 오리지널 단편 영화입니다. 혼자 사는 한 소녀가 있는 아파트 단지를 배경으로, 맛있는 음식과 매회 바뀌는 음악이 어우러진 드라마입니다.
-싱글들의 주방
하야시 나츠키는 26세 회사원으로 매일 아침 8시에 집을 나서 저녁 6시에 돌아옵니다. 평소에는 정장을 입고 있지만, 집에 오면 마치 성처럼 자신만의 공간이 됩니다. 2DK 아파트* 단지에 살고 있는 그녀의 일상은 음악을 들으며 저녁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모든 레시피는 그녀의 머릿속에 있습니다. 그날 있었던 일, 흥미로운 것들, 그리고 추억들이 떠오르곤 합니다. 머릿속에 있는 모든 것을 리듬감 있게 요리합니다. 그녀는 혼잣말을 중얼거리며 음악에 몸을 맡겼고, 오늘도 새로운 레시피가 탄생했다.
* 2DK 아파트
2DK 아파트는 방(Room) 2개와 주방 겸 식당(Dining Kitchen)이 결합된 구조를 의미하며, 주로 일본에서 사용하는 평면 표기법으로 '2 bedrooms + Dining Kitchen'을 뜻합니다. 이는 일본의 전통적인 '2K' 구조에서 주방(Kitchen)과 식당(Dining) 공간이 합쳐진 형태로, 신혼부부나 1~2인 가구에 적합한 실용적인 구조의 주택입니다.
에이프런 모놀로그 재생 리스트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EqLkMA6K-8cdUROTn2RFoPl62FaWNuvo
이 드라마와 비슷한 톤을 좋아하신다면 반드시 좋아하실 만화를 소개해 드릴게요
'집이 좋은 사람' - 이다 치아키
이 책은 교보문고에서 현재 구매 가능합니다.
혼자 사는 집의 로망을 물씬 채워주는 만화 내용입니다.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1776114
그림이 너무 따뜻합니다. 고양이처럼 느긋한 삶을 보고 있는 것 같아 절로 미소 짓게 되는 내용입니다.
5명의 집을 보여 주는데 감 섬의 끝판왕입니다. 묘하게 보다 보면 편안해지는 만화입니다.
추가로
'수고했으니까 오늘도 야식'- 이시야마 이즈사
이 만화책도 추천드립니다.
아쉽게도 이 책은 절판되어 중고 서적이나 도서관에서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https://blog.naver.com/nyjini79/220952625430
그림 스타일이 너무 따뜻합니다. 보다 보면 야식이 당기는 단점이 있습니다.
필자가 직접 경험한 내용을 중심으로 그린 거라 더 공감이 되더라고요.
우리나라에도 이런 작품이 있었으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새해에도 따뜻하고 좋은 일 많으시길 바랍니다!
"Happy New Year"
이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 전용 콘텐츠입니다.
작가의 명시적 동의 없이 저작물을 공유, 게재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