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료칸 가볼만한 곳 | 파주 아늑료칸, 거제 덴바스타, 휴식료칸
추운 겨울 스파를 즐기고 싶다면 이국적인 감성이 물씬 풍기는 국내 료칸 숙소로 떠나보자.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일본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전국의 호텔들을 모았다.
당근료칸풀빌라
파주 아늑료칸
거제 덴바스타 료칸호텔
휴식료칸 풀빌라
스테이 패스포트 후쿠오카
국내 료칸 숙소 첫 번째는 당근료칸풀빌라다. 아름다운 동해바다를 품은 경주 감포에 위치한다. 풀빌라와 료칸의 감성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는 숙소로 파티룸이나 특별한 날 모임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객실 내 개별 수영장과 히노끼탕이 갖춰져 있거나 스파시설이 완비돼 있다. 공용 실내 미온수 수영장도 운영 중이다. 석식으로는 스시와 랍스터, 편백 해물찜이 제공되며, 조식으로는 전복죽이 준비되니 즐겨보자.
국내 료칸 숙소 두 번째는 파주 아늑료칸이다. 도심 속 휴양을 즐길 수 있는 작은 료칸으로 금촌역 1번 출구와도 가깝다. 1인 반신 욕조부터 히노끼 스파, 건식 사우나까지 다양한 스파 객실을 갖췄다. 펫 프렌들리, 시티팝 LP, 만화책 등 스파 외에도 다양한 타입이 준비돼 있다. 모든 객실에서 다도체험을 할 수 있으며 스마트 TV로 넷플릭스 시청도 가능하다. 로비에 마련된 유카타나 입욕제도 선택할 수 있다.
국내 료칸 숙소 세 번째는 거제 덴바스타 료칸호텔이다. 일본 료칸에 온 듯한 느낌이 든다. 전 객실 대형 자쿠지가 완비돼 오션뷰와 함께 힐링할 수 있다. 커플이 머무르기 좋은 객실부터 친구나 가족과 함께 지내기 적합한 객실까지 타입도 다양하다. 개별 수영장을 갖춘 풀빌라 객실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바다 전망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동절기를 제외한 계절에는 야외 노천탕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국내 료칸 숙소 네 번째는 휴식료칸 풀빌라다. 2023년 7월 신축 오픈한 숙소로 쾌적하다. 전 객실이 독채라 프라이빗한 투숙을 보장한다. 넓은 개별 수영장을 보유한 풀빌라와 편백 히노끼 스파를 즐길 수 있는 히노끼 객실이 있다. 스파나 수영장은 입실 하루 전 미리 예약이 필수다. 히노끼 스파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수영장은 미온수 1회 이용 시 70,00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실내 전기 그릴 바비큐가 완비돼 개별 바비큐가 가능하다.
국내 료칸 숙소 마지막은 스테이 패스포트 후쿠오카다. 후쿠오카의 정취를 고스란히 담아내 스파와 차 문화를 경험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객실 내 준비된 아로마 오일로 심신을 이완시키고 다도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자. 프라이빗한 스파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다.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많고, 친구들과 머무르기에도 괜찮다. 대전역에서 차로 20분 거리이며, 유성온천역이 근처에 있어 접근성도 뛰어나다.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
아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