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팡팡이 Mar 07. 2016

26. 당신에게 커피와 꽃은 무엇이오?

취향과 지향의 목적.


아메리카노 한 잔. 카푸치노 한 잔.
비오는 날에는 카페모카 한 잔
운동 전 아메리카노 투 샷.
피곤할 때 자판기 또 한잔.
배골플 땐 커피우유 한잔.
힘내라는 의미에서 캔커피 또 한잔.

오늘 벌써 커피 5잔을 마셨다
이 사실을 나는 속이 아픈 뒤로부터 약 20시간뒤에 깨달았다
속이 아픈것을 지각한뒤
또 1잔의 커피를 마신다
커피 6잔째 문득
내가 마신 커피의 양을 생각하게된다

누군가 묻는다 당신의 꽃은 무엇이오?
속이 쓰리고
속이 쓰린지 꼭 20시간만에
꽃을 발견한다
길을 가다 꽃을 발견한다
너의 꽃을 생각한다
꽃을 발견하는 순간은 무의식적이고 단순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시시각각 온다
공복의 식사와 커피를 마시는 아침의 일과처럼,

누군가 말한다 안개에 둘러싸인 자동차에 눈을 크게 뜨고 그리고 기름 주유구에 커피와 꽃들로 가득넣으오
뿌옇게 번지는 시야에 눈을 크게 떠 똥그란 눈동자에 커피와 꽃들로 가득채주시오

 지불해야 할 것은 값 없는 지폐.
 도착점 커피와 꽃이 온 몸 가득 퍼져 감격해서 잠을 이루지 못할 시점.



p.s 당신에게 커피와 꽃은 무엇이오,


기억하라.
내가 커피를 알고 꽃을 발견함을 한시도 잊지 말아야 한다. 하얗게 번지는 머릿속을 나는 커피와 꽃들로 가득채워야한다. 바라보아야 할 것이 아니다. 그냥 좋아할 것이 아니다. 무의식적인 것이 아니다.


이는 수시로 내가 발견한 것이다
때때로, 내가 찾아나서야 할 것이다.


그것이 취향과 목적을 발견하는 이유이다.

작가의 이전글 25. 드르르르르르르륵, 드르르르르르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