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명라 Oct 25. 2023

10월 25일, 오늘은 '독도의 날'

제 조카 '김승배'작가의 의미 있는 그림을 소개합니다.


지난 글에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

제 조카가 남자 주인공의 그림을 그리는 손으로 출연했다는 이야기와 조카의 여러 그림 작품들을 소개했습니다.


그 조카(김승배 작가)가 이번에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해서 GS25와 함께 아주 의미 있는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독도의 날'을 오래오래 기억해 달라는 의미에서

이곳에 동영상과 김승배 작가의 작품을 소개합니다~^^




GS25가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와 독도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문화 예술산업과의 이색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GS25는 독도에 대한 전 국민적인 관심 독려와 영토 수호에 대한 다짐을 담아 ▲독도 그림 제작을 시작으로 ▲독도 팝업스토어 운영 ▲독도문방구 협업 ▲독도박물관 기증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다양한 독도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일러스트레이터 김승배 작가와 협업해 가로 약 3m(3333mm), 세로 약 2m(1970mm)에 이르는 초대형 독도 그림을 제작했다. 작가는 독도 자연환경의 아름다움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그림에 전설 속의 바다사자 ‘강치’를 중심으로 여러 독도 해양 생물들과 91개의 크고 작은 섬들을 배치했다.


더불어 25일부터 7일간 서울 성수동 ‘메타그라운드’에서 독도를 테마로 한 팝업스토어도 함께 운영한다. GS25는 관람객들이 독도 관련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하고 자연스레 독도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구성했다.


팝업스토어 한켠에는 독도의 생생한 현장감과 분위기를 연출한 미디어 아트존도 마련했다. 대형 커브드 미디어 월(Curved media Wall)을 활용해 메타팩토리에서 자체 제작한 미디어아트 파도 영상을 상영하고 동시에 미디어 월 전면에 협업 작품 ‘Once Upon a Time’을 전시하여 마치 눈앞에 독도가 펼쳐지는 듯한 순간을 선사한다.


독도 기념품을 제작하는 울릉도 로컬기업 독도문방구와의 협업은 팝업스토어 내 굿즈존에서 진행된다. 독도의 해양 생물들과 희귀식물을 모티브로 한 기념품을 전시하고 SNS 이벤트를 통해 독도 강치인형, 독도 유리컵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GS25는 향후 국내 유일의 영토박물관인 독도박물관에 ‘Once Upon a Time’을 기증하며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승배 작가의 독도 강치 그림


매거진의 이전글 TV드라마에 나온 조카의 작품과 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