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6 댓글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9일 만에 출근!!

재택근무 9일 만에 출근한다. 매주 토요일은 소그룹 오픈 코칭을 통해 잠재고객을 확보했는데 오늘은 취소했다. 생존의 갈림길에서 또 다른 생존법을 찾고자 출근한다.

재택근무 동안 32건의 코칭을 100% 온라인 줌으로 소화했다. 역시 오프라인의 코칭에 비해 줌으로의 코칭이 200% 이상 좋은 거 같다. 그동안 저작권 캡처 이슈와 준비 부족으로 최대한 미루고 미루고 왔던 온라인 코칭에 적극 대처로 전환하고 있다.

코칭을 받는 사람은 얻고자 하는 지식과 해결방법을 지역과 상관없이 편하게 얻어갈 수 있다. 시간 편성도 자유로와 코치가 문제 해결이 되는 커리큘럼만 있다면 온라인 코칭은 대세로 굳어질 것이다. 콘텐츠 제작자로서 저작권 캡처의 이슈는 있으나 흐름은 방해하지 못한다.

2021년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코칭 프로그램이 나올 거 같다. 완벽한 해결의 기준으로 코칭 매뉴얼을 짜다 보니 기존 CEO만 코칭하는 방식에서 실무 팀원 코칭을 하게 됐고 팀원이 없는 CEO는 필요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을 구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형태로 프로그램이 진화됐다.

창업 초기 빠른 성장을 위해 CEO의 자질과 머리+알바(?)의 실무를 코칭 프로그램으로 보완하니 고정비가 줄어들고 업무의 효율을 더 좋아졌다.
2021년엔 본격적으로 활성화될 조짐이다.

2021년에 해외 코칭도 온라인으로 해볼 만 할거 같다. 5년 동안 해외에 있는 교포나 한국인을 대상으로 띄엄띄엄 코칭을 해왔는데 올해엔 본격적인 진입을 노려볼만하다. 글로벌 진출의 원년이 되는 건가??

#2021년엔 #닥치고 #성장이다


ps: 해외에서 창업 코칭받고 싶은 분 메시지 주세요
빠른 성장을 위한 고객관점의 창업매뉴얼을 설계해 드립니다. 5년 동안 7천 명 이상 코칭을 통해 만든 매뉴얼이라 꽤 본질적인 창업고민이 해결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꼰대와 강점사이!!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