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일요일은 쉽니다 Aug 08. 2016

우리는 웃었다, Original

그렇다, 나는 참 후회 없는 청춘을 살고 있다



나는 왜 이렇게 살고 있는 걸까

왜 내 인생은 이 모양인 걸까

머리도 자르고, 잠수도 타고

이런저런 생각들로 너무나 많은 방황을 하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에게 무거운 마음을 털어놓으니

그 친구가 이렇게 말했다


“너는 참 후회 없는 청춘을 사는 거 같아”



순간 할 말을 잃었다

왜 내 청춘은 후회투성이일까를 놓고 고민하던 내게

전혀 예상치 못한 때와 장소에서

예상치 못한 사람으로부터


“너는 참 후회 없는 청춘을 사는 거 같아”


그렇다

나는 참 후회 없는 청춘을 살고 있다

그 청춘이 때로는 너무 힘들고 지치더라도,

그건 후회 없는 청춘을 살고 있기 때문이다





글. 문작가

@moonjakga on Instagram

사진. 홍작가

@d.yjhong on Instagram

이전 16화 #24. 내가 있는 곳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