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삶의 한 모습

-원인과 결과

by Sapiens


고개를 숙이는 순간, 오른쪽 어깨에 둘러메고 있던 가방 안에서 주차장 도로 위로 뭔가 '툭' 떨어졌다.

'앗, 내 휴대폰'

액정 부분이 바닥으로 쓰러져 버렸다. 나는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얼른 허리를 굽혀 떨어져 뒤집어 있는 휴대폰을 짚어 들었다. 필름 속으로 희미하게 가로 세로 그어진 선들이 서서히 시야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에휴, 액정이 나갔잖아.'

자세히 보니 심상치 않아 보였다. 유리가 금이 퍼져나가면서 조각조각 파편들로 필름 보호막에 위태롭게 달려 있다.

'어떻게 하지?'

작동이 되어야 했다. 오늘 계좌이체 확인도 해야 하고, 중요한 강의 준비 전화 통화도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었다.

모든 순간이 정지된 상태의 기분이 들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당황하고 있었다.

하지만 가만히 휴대전화만 붙들고 있을 수만은 없었다. 어떻게든 되겠지. 하는 마음과 함께 난 짐을 캐리어에 챙기고는 도서관 로비로 향했다.

북페어 이튼 날이라 오늘은 사람들이 어제보다 여유 있게 출발했는지 우리가 두 번째 도착한 팀이었다. 친구와 나는 서둘러 정리하고는 휴대전화의 작동을 체크해보았다.

터치가 작동되지 않는다. 아뿔싸!

어쩌지? 하는 마음으로 이것저것들을 만지작 거리다 노트 펜을 빼서 작동시켜보았다.

'와, 이게 웬일?'

아무렇지도 않게 작동되고 있었다. 나는 바로 인터넷 뱅킹을 체크해보았다.

'작동되었다.'

와, 다행이었다. 다시 이것저것들을 체크하면서 물건들을 정리하고 있었다. 이게 웬일일까? 패드를 집에 두고 왔다.

교집합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우리 아이를 위한 일기 양육법'소개 영상을 틀어놓아야 하는데...

'오늘 얼마나 많은 책이 팔리려고 이렇게 아침부터 사건들이 일어나고 있는 거지?'

항상 행과 불행은 함께 오니까... 생각의 전환을 해 보았다.

마음을 다시 가다듬고 난 휴대전화를 연결해 유튜브 영상을 틀었다. 도서관에 다행히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었다. 뭐 조금은 아쉽지만 아쉬운 대로 영상을 틀 수 있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었다. 그것이 판매로 이어지며 어제보다 많은 책들이 판매되고 있었다.

그렇다. 세상 일은 모를 일이다. 꼬이다가도 어느새 사르르 풀어지는 것도 우리의 삶의 한 모습이다.

그 어떤 경우에도 비난이나 화를 내며 누구의 탓을 하거나 원망을 해선 안 되는 이유이다.

모든 일에는 원인이 있으며. 그에 따른 결과가 존재할 뿐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엄마가 되어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