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틀러의 정신 세계 3

영토는 그것을 가질 자격이 있는 민족이 가지는 것이 합당하다

by 꿈많은 미소년

그렇다면 이제 어떻게 해서 새 제국은 세계적인 강대국으로서 자신의 위치를 다시 획득하고 세계의 지배자로 나아간다는 것이었을까? 히틀러는 1권에서 이 질문에 관해 심사숙고했다. 1924년에 감옥에 수감되어 있었을 때 주로 썼는데, 그러고도 모자랐는지 2권에서 다시 그 문제로 돌아와서 더 긴 길이로 서술했다. 2권은 1926년에 완성되었다.



가장 먼저 심판을 내리는 것인데, 프랑스와의 밀린 계산을 처리해야만 했다.

"독일 민중의 변경할 수 없는 필멸의 적" 이 바로 프랑스였던 것이다. 히틀러의 말에 의하면 프랑스의 목표는 항상 "독일을 분할하고 갈기갈기 찢어 놓는 것... 작은 나라들의 제멋대로인 중구난방의 난립"을 성취하는 것이어야만 했다.


이것은 따로 증명할 필요도 없이 자명한 것이었다. 히틀러 스스로가 이렇게 덧붙였다.

"만약 내가 프랑스인이라면 나는 아마도 클레망소와 별반 다르게 행동할 수도, 행동하지도 않을 것이다."

그래서 분명히 이것들이 있어야만 했다.


"프랑스와의 마지막 해결이다. 마지막 결정적인 투쟁. 그렇게 되었을 때에야 비로소 우리는 프랑스와 우리들 사이에 있어왔던 영원하고도 필연적으로 무익한 분쟁을 종식시킬 수가 있는 것이다.


선제적인 예상이라고? 물론이다. 독일은 실제로 프랑스의 파괴를 유일한 수단으로 간주한다. 바로 그것이 그 다음에 우리 민족에게 다른 어느 곳에서나 확장을 가능하게 만드는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대체 다른 어느 곳으로 확장한다는 말인가? 어디로? 이런 방식으로 히틀러는 독일의 외교 정책에 관한 자신의 생각중 핵심적인 부분에 이르렀다. 히틀러는 자신이 제국의 통치자가 되었을 때 바로 여기서 강변한 정책을 믿음직스럽게 수행하려는 의도였던 것이다. 히틀러가 직설적으로 주장한 바에 따르면 독일은 동방으로 확장해야만 했다. - 러시아를 크게 희생해서 나올 결과였다.


나의 투쟁 1권에서 히틀러는 레벤스라움 - 생활 공간 - 이라는 문제에 관해서 길게 토론했다. 히틀러 본인이 죽기 전 마지막 숨을 쉴 때까지 강박관념을 가지고 달려들었던 주제였다. 히틀러는 호엔촐레른 제국이 아프리카에서 식민지를 찾는다는 점에서 실수를 범했다고 선언했다.


"영토 정책은 카메룬과 같은 지역들에서는 달성될 수 없고 오늘날 유럽에서 거의 배타적으로 성취 가능하다."


하지만 유럽의 토지는 비어 있는 땅이 아니라 모두 기존의 주인들이 거주하고 있었다. 히틀러도 이 점은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그러나 자연은 이 땅에 대한 미래의 소유권을 어떤 특정한 국가나 인종을 위해서 따로 남겨둔 것이 아니다. 반면에, 이 땅은 힘으로 그것을 차지할 수 있는 민족을 위해서 존재한다."

만약 현재의 소유자들이 저항한다면 어떨까?

"그렇다면 자기 보존의 법칙이 효력을 발생하게 된다. 그리고 우호적인 방법으로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고 거부당한다면, 그 다음 남은 것은 주먹으로 차지하는 것에 달려 있는 것이다."


새로운 토지의 습득이란 하고 히틀러는 말을 계속 이었다. 그리고 독일의 전쟁 전의 외교 정책에 관해 설명했다.


"새로운 땅은 오직 동방에서만 얻는 것이 가능했다. 만약 유럽에서 땅을 가지고 싶다면 그것은 오로지 러시아를 희생해서만 가능한 것이다. 그리고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새 제국은 예전 시대의 튜튼 기사단이 행군 했던 바로 그 길을 따라서 다시금 자신의 진로를 정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독일의 칼에 의해서 독일의 쟁기를 위한 풀밭과 국가를 위한 일상의 빵을 위해서 동방 영토를 꼭 획득해야 하는 것이다."

마치 히틀러는 자신이 1권에서는 완전히 명확하게 말을 한 것이 아니었던 것처럼 2권에서 다시금 그 주제로 돌아왔다.




이 지구상에서 적절한 규모의 넓은 공간은 존재의 자유를 가진 나라에만 보장되어 있는 것이다..

"전통들"과 편견들 [국가 사회주의 운동] 을 고려하지 않고서 예전 튜튼 기사단이 행진했던 동방으로의 그 길을 따라 진군할 우리 민족과 그 민족의 힘을 모을 용기를 찾아야만 한다.

이 독일 민족을 현재의 제한된 생활 공간에서 새로운 나라와 땅으로 이끌 것이다. 국가 사회주의 운동은 우리의 국민과 우리의 지역 사이의 제거하기 위해 번창해야만 한다. - 우리 민족이 차지할 지역을 음식의 원천일 뿐만 아니라 정치 권력의 기초라는 관점이다. 우리는 수그러들지 않고 우리의 목표까지 계속해 나가야 한다. 독일 민족에게 토지를 확보해 주고 그들이 가질 자격이 있는 지역을 가져야만 한다.

keyword
이전 07화히틀러의 정신 세계 2